근관치료학회, NiTi 파일 모든 궁금증 해결 기회
근관치료학회, NiTi 파일 모든 궁금증 해결 기회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03.17 12:28
  • 호수 16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3일 춘계학술대회 현장강의서 강의 및 핸즈온‧패널토의

NiTi File System에 관한 궁금증을 말끔히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대한치과근관치료학회(회장 정일영)가 오는 4월 춘계학술대회에서 학술위원회가 선정한 4개의 NiTi File System의 강의와 핸즈온, 패널토의를 마련한다.

근관치료학회 2022년 춘계학술대회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은 41~7, 오프라인은 43일 오스템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

NiTi File을 사용 중인 임상가라면 43일 오스템에서 진행되는 현장 강의에서 그간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날 강연에서는 유기영(남상치과) 원장이 진작 쓸 걸 그랬지, Protaper Gold’, 곽영준(연세자연치과) 원장이 근관성형의 끝판왕 Hyflex CM & EDM’, 신동렬(강남루덴플러스치과) 원장이 레시프록 블루를 이용한 근관성형, 김평식(수원초이스치과) 원장이 ‘EndoRoad File의 임상활용을 연제로 풍부한 임상 경험을 공유한다.

또한 각 핸즈온은 세션당 20~30명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코로나19 거리두기 방역수칙에 따라 참가인원은 변경될 수 있다.

모든 핸즈온이 끝난 후에는 민경산 학술이사의 진행으로 4명의 연자가 각 파일 시스템의 실제 임상적용에 관한 의견을 나누는 패널토의가 이어진다.

근관치료학회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현장강의에 참석하지 못하는 등록자를 위해 유튜브 채널로 강의를 송출한다.

정일영 회장은 코로나19 방역기준에 맞춰 참가자들의 임상에 직접 도움이 될만한 최고의 현장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근관치료를 시작하거나 다양한 시스템에서 혼란을 겪고 있는 치과의사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학회 홈페이지(www.endodontics.or.kr)에서 등록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325일까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