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인터뷰] DIOnavi. FullArch 도입한 이진혁 원장
[유저인터뷰] DIOnavi. FullArch 도입한 이진혁 원장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4.04.18 11:05
  • 호수 2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술‧보철‧유지관리 모든 면에서 장점이 명확해요”

“DIOnavi. FullArch(디오나비 풀아치)는 수술에서도, 보철치료에서도, 유지관리에서도 장점이 있습니다. 임상에서 확연한 변화를 느낄 수 있어요

경남 양산에 개원 중인 이진혁(연세바른치과) 원장은 전체 임플란트와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에서 현존하는 기술의 집약체라는 표현으로 디오나비 풀아치를 극찬했다.

이 원장은 개원하면서 전체 임플란트를 치과의 주된 진료 방향으로 삼고 환자를 진료해왔다면서 전체 임플란트 진료 케이스를 차곡차곡 쌓아오다 최근 진료의 협력자로서 디오나비 풀아치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그는 디오나비 풀아치로 이어진 디지털 가이드 내비게이션은 환자의 골 질과 골 밀도 등 뼈 상태와 같은 구강 내 상황에 기반한 치료의 청사진을 미리 그려볼 수 있도록 해준다면서 이는 단순히 수술을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의미를 넘어, 치료의 결과를 전망하며 실수와 부작용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현존하는 디지털 기술 집약체

이 원장은 수술 보철 유지관리 측면에서 디오나비 풀아치의 장점을 선명하게 체감하고 있다.

그는 수술 측면에서는 가장 중요한 게 신뢰성인데 디오나비 풀아치의 정확성은 더 말할 필요 없는 장점이라며 이에 더해 보철의 즉시 로딩이 가능하고, 수술 예후가 좋은 점, 원피스의 보철물로 연결해 수술 후 픽스처의 동요도를 억제하는 점 등이 진료에서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또한 이 원장은 이런 장점들은 당연히 환자에게도 유익하다면서 수술을 잘 마친 환자들의 섭식이 원활해짐에 따라 영양 불균형 문제가 자연스럽게 해소되고, 구강위생 관리 역시 훨씬 잘하게 되는 변화가 있다고 설명했다.

보철적인 측면에서도 임상가의 진료 만족도를 높인다. 현존하는 기술의 집약체는 표현도 보철영역을 가리킨 말이기도 하다.

그는 “‘디오나비 풀아치는 원내에서 높은 정밀도의 보철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면서 따라서 원내 기공소가 없다 하더라도 빠르고 정확하게 보철진료를 해결하고, 치과의사는 수술과 진료에만 집중하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원장은 디지털의 특성상 이미 기록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정과 보완을 쉽게 할 수 있다면서 혹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쉽게 해결할 수 있어 환자들이 체감하는 만족도도 높다고 덧붙였다.

 

무치악 환자 진료 든든한 조언자

실제로 이 같은 장점들은 이 원장의 진료 스트레스를 줄이고, 삶의 질을 높이는 데도 큰 영향을 줬다.

이 원장은 치과의사들이 진료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는 환자가 많거나 업무량이 많아서가 아니라 내 진료가 환자들에게 신뢰받지 못하고, 환자들이 불편한데 해결할 방법이 없을 때라며 “‘디오나비 풀아치를 사용한 후 적응증이 넓어지고, 더 다양한 해결 방법들이 생기다보니 혹시 문제가 발생한다 하더라도, 어떤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자신있게 대처하고, 해결해나갈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디오가 디오나비출시부터 이어진 10년의 역사 동안 축적해온 수많은 환자 케이스와 노하우 덕분에 디오나비 풀아치를 사용하는 동안 늘 조언자를 곁에 두고 있는 기분이 든다면서 그 어떤 케이스를 논하더라도 노하우가 있고, 해결책을 보유하고 있어 정말 든든하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한 이 원장은 현재도 디오나비 풀아치를 사랑하는 임상가들을 중심으로 여러 아이디어가 나오고 있다면서 이는 디오나비 풀아치가 아직도 발전할 것이 무궁무진하게 남았다는 의미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그러면서 도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지금이 적기라며 조금이라도 빠르게 익숙해진 후, 더욱 발전해나가는 디오나비 풀아치의 여정을 함께 한다면 부담없이 하이레벨의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누리며 편안한 진료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