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김민겸 해결캠프, “회원이 존중받는 협회 만들겠다”
[치협] 김민겸 해결캠프, “회원이 존중받는 협회 만들겠다”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3.02.14 13:56
  • 호수 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여 명 참석 속 공식 출정 … 기업형 불법 저수가치과 척결 등 4대 해결 과제 제시

33대 대한치과의사협회장 선거 기호 4번 김민겸 해결캠프가 지난 213일 치과의사회관 5층 강당에서 공식 출정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지지자 200여 명이 참석해 해결캠프를 격려했다.

김민겸 후보는 회원의 의무를 다한 회원이 존중하는 협회를 만들 것이라면서 회원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회원을 위해 일하며, 회원의 편에서 싸워온 대한치과의사협회의 깊은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출마의 변을 밝히며 지난 3년 간 서울시치과의사회장으로서 비급여 진료비 공개 및 진료내역 보고에 대한 헌법소원 임플란트 3% 반품 사태 철회 힐링 어버트먼트, 비이식형 의료기기 의견 적극 개진 2020년 성공적인 시덱스 개최로 서치 파산 막음 학생주치의 사업비 20% 인상 석션로봇개발을 위한 MOU 체결 등 우수한 회무 성과를 강조했다.

김 후보는 언제나 치과의사 편으로 치과의사들의 고민과 민원을 행동으로 해결해 온 이미지에 맞게 캠프명을 해결캠프로 명명했다면서 기업형 불법 저수가 치과 문제 해결 인력난 해결 비급여 문제 해결 공공 현안 해결 등 4대 중점 해결 과제를 발표했다.

이어 정영복 부회장 후보는 “12개의 법정교육 등 불합리한 행정업무 간소화, 치과의사 인트라넷 구축을 통한 회원들의 이익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유성 부회장 후보는 치과계 회원들 세대 간의 갈등을 해소하고, 충분한 공감대를 형성하며 초저가 덤핑치과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며 후배 세대를 위한 수련 기회 부족 해결, 다양한 진료영역 개발, 건강보험제도 지속성에 관한 문제점 등도 해결하겠다고 다짐했다.

문철 부회장 후보는 저수가 불법치과들에 대한 강력한 대처로 치과의사들의 자존심을 대찾고, 자부심을 가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후보는 지난 213일 장재완 캠프 측이 시위를 통해 2,000만 원에 대한 의혹을 제기한데 대해 계약서나 세금계산서가 있어서 하나의 의혹도 없다면서 이런 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정말로 황당하고 어이가 없다며 허위사실 유포를 경고했다.

이날 출정식에서는 안성모김철수이상훈 전 치협회장, 한성희 서울치대 동창회장, 허영구 치산협 부회장이 격려사를 전했으며, 권태호신은섭김현미한은영이지나 등 주요 인사들이 방문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