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산협, KDX·AEEDC Dubai 긴밀한 상호협력 약속
치산협, KDX·AEEDC Dubai 긴밀한 상호협력 약속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4.01.01 09:40
  • 호수 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덱스홀딩 알 마다니 부회장과 기자회견 … 국내 치과산업 세계적 위상 확인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안제모, 이하 치산협)‘AEEDC Dubai’ 주최사인 인덱스홀딩과 더욱 면밀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치산협 안제모 회장과 인덱스홀딩 알 마다니 부회장은 지난 1216일 양재 aT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을 공식 발표했다.

알 마다니 부회장은 치산협은 지난 15년여 간 AEEDC와 함께한 오랜 친구이자 파트너라며 한국 치과산업이 놀라운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가진 글로벌 신흥강자로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중심에는 해외 전시 시장에 거침없이 도전하는 치산협의 공이 매우 크다고 강조했다.

치산협 안제모 회장은 “15년 이상 AEEDC Dubai와 좋은 협력 관계를 지속한 결과, 2023년 대한민국이 AEEDC 주빈국으로 돼 전세계에 한국 치과 브랜드의 위상을 드높인 바 있다면서 앞으로도 치산협과 인덱스홀딩이 협업으로 한국 치과산업이 더욱 발전하고, 세계시장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치산협이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치산협은 20089개 기업 참가를 시작으로 2010년부터 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매년 AEEDC Dubai에서 한국공동관을 주관운영하며 매년 규모를 확대해왔다.

2024년에는 130개 이상의 기업이 3,000에 가까운 부스 공간을 확보해 대규모 한국관을 구성할 예정이다.

치산협은 KOTRA의 국고 지원 속에 국내기업들이 AEEDC에 진출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홍보와 행정 지원에 힘써온 결과, 2023년 대한민국이 AEEDC에서 주빈국이 되는 공을 세웠다.

알 마다니 부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KDX에 방문해 전시장을 돌아보고, 이번 행사에서는 축사를 전달하는 등 각별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