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Bright MTA Sealer Plus’
덴티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Bright MTA Sealer Plus’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3.03.30 16:20
  • 호수 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리한 조작과 보관 안정성 향상 … 명확해진 방사선 불투과성까지
안정화제 적용해 분산성 강화 … 팁 막힘 현상과 층 분리 방지

덴티움이 ‘Bright Endo MTA Sealer’에 이어 ‘Bright MTA Sealer Plus’(이하 MTA Sealer Plus)를 론칭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존 제품서 더 많은 경쟁력갖춰

MTA Sealer Plus는 기존에 Bright Endo MTA Sealer가 가지고 있던 밀폐성, 항균성, 생체친화성과 더불어 편리한 조작과 보관 안정성 향상에 더해 명확해진 방사선 불투과성까지 더 많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특히 주요성분인 Calcium silicate를 자체 개발해 적용한 제품이며, 우수한 생체친화성으로 hydroxyapatite(HA) 형성을 유도한다.

또한 근관 내부에 적용 시 수분 흡수 후 수산화이온(OH-)을 높여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항균성과 경화 후 0.5% 미만의 팽창률로 근관을 확실하게 밀폐하는 밀폐성까지 뛰어나다.

덴티움 관계자는 치과의사들이 근관치료를 하면서 엑스레이 촬영을 통해 충전 상태를 확인하고 치료를 마무리 짓는데, MTA Sealer Plus는 조영 성분으로 산화지르코니아(ZrO2) 함량을 늘려 더 뚜렷한 엑스레이 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 판독에 용이하다고 말했다.

 

팁 막힘 현상과 층 분리 방지

기존 Bright Endo MTA Sealer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층 분리 및 분말응집으로 좁은 구경의 팁에서 막혀서 나오지 않는 현상이 있었다.

하지만 MTA Sealer Plus는 이 같은 점을 개선하기 위해 안정화제 적용을 통해 분산성을 강화해 팁 막힘 현상과 층 분리를 방지했다.

아울러 1g의 적은 용량으로 빠르게 사용할 수 있어 여름철 사용 시 일어날 수 있는 변질을 방지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덴티움은 임플란트 시장 뿐만 아니라 근관충전재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덴티움 관계자는 앞으로도 치과 분야에서 기술 혁신을 이어가겠다치과의사들의 더 편리한 진료와 환자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품 및 기타 문의는 전화(02-555-3750)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