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획] 오스템, 치과 인테리어 700개소 돌파
[특집기획] 오스템, 치과 인테리어 700개소 돌파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2.08.26 15:01
  • 호수 1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치과 인테리어 시장 ‘왕좌’ 굳힌다
인테리어 사업 가파른 상승세 … 차별화된 품질과 서비스가 경쟁력
치과 전문 수납가구 생산으로 디자인 및 원자재 경쟁력 더해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최근 치과 인테리어 700개소를 돌파했다.

오스템 관계자는 올해 1분기가 채 지나기도 전에 600호 돌파 소식을 전했는데 벌써 700호 계약을 달성했다면서 오스템의 치과 인테리어 경쟁력을 알아봐주시고 성원해주신 치과의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지난 2016년 치과 인테리어 사업에 진출한 오스템은 사업 개시 2년 만에 100호 계약을 돌파하고, 2019년에 200, 2020년에 300호 계약을 넘어선 데 이어 2021년에는 무려 500호 계약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디자인시공사후관리 완벽

오스템이 이처럼 단시간 내에 국내 치과 인테리어 분야 1위에 등극해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데에는 최적의 공간 디자인 고품질의 빠른 시공 차별화된 A/S가 비결로 꼽힌다.

실제 오스템은 국내 유일의 치과 인테리어 연구소를 설립하고, 인테리어 분야 R&D에 집중하고 있다.

의료진의 동선 분석, 최적의 체어 수 등의 연구를 통해 레이아웃을 제시하고, 진료실과 대기실, 수술실 등 모든 공간을 대상으로 조형 연구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심미성과 실용성, 내구성을 두루 갖춘 최적의 진료환경을 선보인다.

또한 오스템은 자체 전문 시공팀을 보유하고, 체계적인 시공 프로세스를 구축해 현재 50평 기준으로 2주 이내 시공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시공 품질 또한 호평을 받고 있다.

A/S 역시 업계 최초로 2년간 보장제를 도입해 인테리어 시공 후 A/S에 대한 어려움을 완벽하게 해소했다.

 

직관적으로 풀어낸 모델치과

오스템의 고품질 디자인 공간은 오스템 본사 2층에 마련된 모델치과를 통해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오스템은 중형과 대형 규모의 치과를 위한 모델치과를 구축해 치과의사들이 치과 인테리어 전반을 실제 눈으로 확인하며 구상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최근에 오픈한 65평 모델치과는 최신 디자인 트렌드와 마감재, 조명 등을 적용해 오스템 치과 인테리어 연구소의 기술력을 집약했다.

 

9월 임플란트 수납장 출시

오스템은 또한 치과 전문 수납가구를 새롭게 선보이며 치과 인테리어 사업의 경쟁력을 한층 높였다.

기존 가구들의 단점을 보완해 내구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효율적이면서도 감각적인 가구 디자인으로 진료 동선은 물론 치과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는 평가가 잇따르고 있다.

아울러 가구 자재들은 E0 등급의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안전한 진료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는 9월에는 업계 최초로 임플란트 수납장을 새롭게 선보인다.

임플란트 수납장은 수술실 진료 환경을 고려해 오픈 형태 대신 도어를 추가하며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방문 환자에게도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

상부에는 최대 96칸에 달하는 수납공간을 마련해 임플란트 재료를 체계적으로 보관할 수 있으며, 하부에는 박스 단위 재고를 보관할 수 있도록 해 활용성을 높였다.

소재와 디자인을 세심하게 고려한 점도 오스템 인테리어의 내공을 실감할 수 있는 부분이다.

알루미늄 소재의 손잡이와 고급스러운 글라스 도어를 일체형으로 처리하며 전문성이 돋보이는 프리미엄 디자인을 선보인다.

오스템 관계자는 지난해 치과 전문 수납가구 생산본부를 설립하고, 진료 효율을 높인 고품질 수납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면서 오스템이 직접 생산하고 관리하기 때문에 더욱 믿을 수 있고, 최근 덴올몰을 통해서도 판매를 시작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오는 9월에는 임플란트 수납장 출시를 기념해 덴올에서 임플란트 수납장을 론칭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글로벌 치과 인테리어 선도 목표

오스템은 치과 인테리어 사업의 고성장 기조를 이어가며 오는 2026년까지 국내 치과 인테리어 시장 점유율을 5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고객 만족을 위한 연구활동 강화 치과 인테리어 프로세스 혁신 고품질 시공 방안 확대 등에 매진한다.

글로벌 시장도 정조준에 나섰다.

지난해 이미 싱가포르에 진출해 인테리어 사업을 시작한 오스템은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해외 현지에 치과 인테리어 생산기지 설립도 추진 중이다.

오스템 인테리어사업본부 임정빈 본부장은 해외 주요 국가에 치과 인테리어 생산공장을 설립해 치과 전문 가구와 시공 품목을 현지 생산공급할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치과의사들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인테리어를 전 세계에 제공해 글로벌 치과 인테리어 선도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특집 인터뷰] 오스템 인테리어로 치과 새 단장한 유재민(은혜치과) 원장

인테리어 상담부터 결과물까지, 단연 실력있는 오스템

인테리어 전 과정에서 치과의사의 의견을 경청하고, 의견을 반영해 놀라운 수준으로 완성해내는 실력이 만족스러웠습니다. 무엇보다 상담을 중요하게 대하고, 정성껏 처리하는 점에 신뢰가 높아져 오스템 인테리어를 선택했죠

최근 같은 건물 내에서 다른 층으로 확장 이전한 유재민(은혜치과) 원장은 오스템인테리어를 통해 치과를 새단장했다.

오스템임플란트 제품의 사용이 비교적 많지 않았던 유 원장이지만 치과 인테리어 업체들의 시공사례를 비교한 결과 단연 오스템인테리어가 그의 눈에 들어왔다.

 

인테리어 윤곽 잡아준 모델치과

유재민 원장은 오스템인테리어는 치과의 특성에 대한 이해가 굉장히 깊고, 많은 치과들의 시공 경험을 통해 두터운 노하우가 쌓인 것이 확연히 드러난다며 인테리어 업체를 선정할 당시를 떠올렸다.

특히 직관적으로 치과 인테리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오스템 본사 사옥의 모델치과는 그가 오스템인테리어를 선택한 결정적인 이유가 됐다.

유 원장은 대개 치과의사들이 치과 인테리어의 필요성을 느끼면서도 무엇부터 생각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다면서 직관적으로 인테리어의 요소와 분위기를 확인할 수 있는 모델치과는 이 같은 고민을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그는 모델치과에서는 오스템인테리어가 추구하는 전반적인 분위기와 위생 및 감염관리에서 앞선 시설 등을 여러모로 확인할 수 있다면서 모델치과를 둘러본 후 내가 만들고 싶은 치과의 구상이 구체화되며 인테리어를 진행하기가 용이했다고 덧붙였다.

 

정확하고 신속한 소통

유 원장은 인테리어 진행 과정에서도 오스템의 정확하고 신속한 일 처리에 만족도가 높았다. 인테리어 전문가가 아닌 치과의사들을 배려한 꼼꼼한 타임테이블과 정확한 표현, 치과의사의 구상이 수준 높은 디자인으로 구현되는 실력까지, 다양한 노하우가 있기에 가능한 여러 경험들을 했다.

유 원장은 인테리어를 시작할 때 각 기간별 작업 내용을 알 수 있는 전체 스케줄 표를 미리 주는데, 치과의사는 미리 작업 내용을 인지할 수 있고, 일정대로 쉽게 체크할 수 있어 편하다면서 오스템인테리어 팀의 정확한 설명이 완성도 높은 공사 진행을 가능하게 한다고 호평했다.

또한 그는 인테리어를 하다보면 각 치과의 원장마다 원하는 편의와 기능이 있을 수 있어 수시로 설계를 변경해야 하는 과정을 거칠 수도 있다면서 공사 도중 의견을 제시하더라도 이를 굉장히 중요하게 반영하고, 생각했던 것보다 더 훌륭한 결과물로 보여주는 것이 오스템인테리어의 실력을 증명하는 한 측면이라고 말했다.

 

700호 넘은 경험 확실한 실력

이처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완성된 치과의 모든 곳이 유 원장의 마음에 쏙 든 공간이 되었지만, 그는 특히 치과 대기실에 높은 점수를 줬다.

유 원장은 대기실 특유의 온화한 분위기가 치과에 들어서는 환자들의 긴장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면서 색을 표현하는 데서 확실한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오스템인테리어의 도움으로 대기실이 하나의 예술적인 공간으로 완성됐다고 밝혔다.

치과 인테리어를 새롭게 한 후 유 원장은 인테리어의 힘을 체감하고 있다.

그는 치과 인테리어는 진료의 효율을 높이는 장점도 물론 있지만 무엇보다 치과 근무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원장과 직원이 일터에서 기분 좋게 일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큰 영향을 준다면서 직원들이 더욱 즐겁게 일하고, 환자들을 정성껏 살피는 모습을 볼 때마다 인테리어를 잘 마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실제로 인테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 유 원장은 주변 동료 치과의사들에게도 오스템인테리어를 추천했다.

유 원장은 치과 인테리어를 고민하고 있다면 감염관리 설계를 비롯해 수술실, 기계실 등 여러 공간의 완성도를 높이는 요소들뿐만 아니라 A/S 체계 등을 세심하게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하고, “700곳 치과의 인테리어를 완성해온 성과는 하루아침에 그냥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내부적으로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오며 발전해온 결과라면서 치과 인테리어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고, 이 같은 어려움을 잘 해결해줄 능력 있는 인테리어 업체를 찾는다면 오스템 인테리어를 추천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