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맵, 글로벌 정형외과 시장 본격 진출
플라즈맵, 글로벌 정형외과 시장 본격 진출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3.03.30 14:00
  • 호수 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AOS 2023 참가 … 토탈 플라즈마 케어 솔루션 선보여 ‘화제’

바이오 플라즈마 딥테크 기업 플라즈맵(405000)이 지난 37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미국 정형외과학회 ‘AAOS 2023(American Academy of Orthopedic Surgeons)’에 참가해 정형외과 시장에 토탈 플라즈마 케어 솔루션을 소개했다.

AAOS1933년 설립돼 전 세계 39,0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권위있는 학회로, 전세계 정형외과 학회 중 가장 규모가 크다.

이번 AAOS 2023에서는 60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이 참여해 각종 신제품과 첨단 바이오 로봇 기술을 공개하고, 세계 유명 외과의사들의 논문 발표와 최신 수술 기법 시연이 이어졌다.

플라즈맵은 AAOS 2023에서 바이오 플라즈마 기술을 이용한 정밀 의료기기의 저온 멸균 솔루션 ‘STERLINK’와 정형외과 임플란트 재생활성 솔루션 ‘ACTILINK’를 선보였다.

비미국계 기업 최초로 FDA 인증을 받은 중소형 플라즈마 멸균기 ‘STERLINK 15s plus’AAOS에 참여한 다양한 정형외과 수술로봇 및 3D 프린팅 제조사 등 차세대 정밀 의료기기 업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디지털화 및 개인 맞춤화 등 의료기기의 메가 트렌드에 부합하는 의료기기 업체의 포트폴리오에 가장 최적화된 멸균 솔루션으로 각광 받으며, 10여개 회사들과 신규 비즈니스에 대한 구체적인 계약을 논의하는 중이다.

또한 4개의 글로벌 의료기기 제조사들과 협력을 이끌어 내면서 다음달부터 미국 최고의 정형외과 병원 HSS에서 사용성 평가를 시작해 글로벌 정형외과 시장에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아울러 다양한 정형외과 임플란트 표면의 생물학적 성능 향상을 위한 플라즈마 재생 활성 솔루션 ‘ACTLINK’를 처음으로 글로벌 시장에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플라즈맵은 국내 임플란트 제조사들과 임상실험을 진행하고, 미국 UCLA대학 및 HSS 병원과의 MOU를 통해 미국 정형외과 시장 진입 준비를 이미 하고 있는 단계여서 이 같은 성과가 가능했다는 평가다.

플라즈맵 임유봉 대표는 이번 AAOS를 통해 정형외과 시장이 로봇 및 3D 프린팅 등 다양한 정밀 의료기기 제품들과 함께 메가 트렌드로 전환되고 있음을 확인했다면서 플라즈맵의 저온멸균 솔루션을 중심으로 빠르게 글로벌 정형외과 시장에 진입해 매출 성장을 도모하고, 글로벌 임플란트 제조사와의 협력을 통한 재생활성 솔루션 시장 진입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