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맵, SIDEX 2023서 전년 대비 100% 성장성 확보
플라즈맵, SIDEX 2023서 전년 대비 100% 성장성 확보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3.06.01 12:05
  • 호수 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 ‘STERLINK Lite’ 및 ‘ACTILINK Vortex’ 국내외 계약 잇달아

바이오 플라즈마 딥테크 기업 플라즈맵(405000)이 지난 526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열린 SIDEX 2023에 참가해 국내 소형 멸균기 시장 1위 가능성을 입증했다.

플라즈맵은 이번 SIDEX 2023에서 치과시장에 최적화한 멸균기 라인업 ‘STERLINK Lite’를 출시해 단기계약만 500대 이상 수주하는 실적을 쌓으며 향후 플라즈마 멸균기 시장의 표준을 예고했다.

 

전년 실적 넘은 단기매출 계약

‘STERLINK Lite’는 치과에서 많이 사용하는 핸드피스 등 다양한 수술기기 멸균에 최적화된 모델로, 기존 모델의 높은 성능과 타사 대비 최대 30배 빠른 고속 멸균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경쟁사 대비 낮은 가격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아왔다.

플라즈맵은 지난해 국내 멸균기 판매실적(300) 대비 단일 전시회에서 100% 이상의 성장성을 확보한 만큼 국내에서도 소형 멸균기 시장 1위의 M/S를 확보할 것으로 자신감을 내비쳤다.

또한 이번 SIDEX 2023에서는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한 표면 처리기 ‘ACTILINK Vortex’를 출시해 주목받았다.

‘ACTILINK Vortex’전자기장 플라즈마 제어기술기반으로 임플란트 브랜드별 맞춤 플라즈마 표면 처리가 더욱 편리하게 가능할 뿐만 아니라 골이식재, 보철물 등 임플란트 수술에 사용하는 광범위한 치과용 의료기기 전체에 대한 플라즈마 통합 표면처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이번 SIDEX 2023 기간에는 일본을 비롯한 해외 바이어들이 ACTLINK Vortex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일본의 치과의사 및 업체 관계자들이 SIDEX 기간 내내 부스 대부분을 가득 채웠을 정도다.

플라즈맵은 이 같은 호응에 힘입어 일본 내 대형 치과 유통업체인 H사와 N사를 중심으로 다수의 중소형 일본 지역 딜러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올해 6월과 9월 일본의 큐슈 및 요코하마 치과 박람회에서 ACTILINK VortexSTERLINK Lite를 각각 론칭하기로 계약했다.

보수적인 일본 시장에서 일본의 여러 치과 유통업체들이 이런 컨소시엄으로 제품을 론칭 계약하는 것은 굉장히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일본 관계자들은 일본 시장에서 최소 1,000대 이상의 매출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플라즈맵 윤삼정 대표는 “6월 일본 전시회에 함께 참여해 플라즈맵의 우수한 제품력을 알리고, 일본 시장에서 한 단계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플라즈맵의 ‘ACTILINK’ 제품은 지난 2년 간 다양한 전임상 결과를 준비해왔으며, 올 상반기 결과 발표가 예고돼 세계 각국으로부터 초미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대부분의 표면처리 기기들이 효과성을 데이터로 증명하지 못하고 있는 현재의 시장 상황에서 세계 최초로 전임상 유효성 데이터를 확보하면서 플라즈맵은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리뉴메디칼과 20억 원 공급계약 체결

플라즈맵은 SIDEX 2023 전시장에서 일본업체들 외에도 다양한 임플란트 업체 및 치과 유통 업체들과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국내 톱티어 골이식재 생산 및 유통업체인 리뉴메디칼과 총액 20억 원 규모의 대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리뉴메디칼은 치과용 골이식재를 판매하며 대다수 임플란트 업체와 협력하고 있으며, 골이식재 외에도 다양한 치과의료기기를 공급하는 종합 의료기기 업체다.

리뉴메디칼과 플라즈맵은 멸균기는 물론 친수성을 획기적으로 올려 골이식재의 수술 안전성, 효율성을 높이는 ACTILINK 솔루션 계약을 통해 국내 골이식재 시장을 새롭게 재편한다는 각오다. 이외에도 다수의 임플란트 제조사들과 계약을 추진하며 전년 대비 국내 매출 100% 성장성을 확보했다.

 

국내 소형멸균기 시장 1위 자신감

3일 간 SIDEX 2023 현장을 지키며 신제품에 대한 시장 반응을 면밀히 분석한 플라즈맵 윤삼정 대표는 플라즈맵은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2년 내 국내 소형 멸균기 시장의 1위로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했다면서 “1분기 중 계약 전환을 위해 정체됐던 매출 또한 제품 출시와 함께 상승 전환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윤 대표는 플라즈맵의 ACTILINK 표면처리 솔루션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기 위한 준비가 곧 끝나간다면서 지난 2년간의 전임상 결과가 발표되면 기존 시장의 요구와는 별개로 우리의 제품을 필수재로 요구하는 고객이 재정의될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있다며 올해 사업성과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