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10년 연속 유럽 수출 1위 ‘최다기간 연속 점유율 경신’
메가젠, 10년 연속 유럽 수출 1위 ‘최다기간 연속 점유율 경신’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3.02.16 08:45
  • 호수 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수출 3년 연속 1위 기록 … 사업구조 고도화와 과감한 투자로 성장 동력 마련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10년 연속 유럽 수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3년 연속 미국 수출 1위를 달성(한국무역통계진흥원 수출기록 2022 기준)하는 성과로 최다 기간 연속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경신하며 K임플란트의 위상을 또 한 번 높였다.

올해로 21주년을 맞이한 메가젠은 2006년 유럽 수출 선전에 힘입어 현재까지 약 100여개 국에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를 수출하고 있다.

20년 이상 임상적으로 입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환자의 치아 상태를 분석하고 예측해 더욱 정확하고 안전한 위치에 임플란트를 수술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 ‘R2GATE’‘R2 체어사이드 솔루션등을 선보이는 등 디지털 기술의 선두주자로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주목받고 있다.

특히 메가젠은 지난해 전 세계적인 물류난과 글로벌 경기 둔화 등 각종 대외 악재 속에서도 사업구조 고도화와 임상 편의성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진행함으로써 신제품 출시 및 기존 제품을 개선하며 해외시장 공략을 이어갔다.

핵심 성장 동력인 고도화된 기술력과 과감한 투자, 혁신 경영을 바탕으로 심사 및 각종 국제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해외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다년간 연속으로 덴탈업계 수출 정상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이에 따라 메가젠은 2022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업계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음을 재확인하고, 한국무역통계진흥원 수출기록 2022년 기준 10년 연속 유럽 수출 1위에 이어 3년 연속 미국 수출 1위로 브랜드 신뢰도 및 인지도를 견고히 하는 소중한 성과를 거뒀다.

메가젠의 제품 경쟁력 및 최다 연속 수출 근간에는 임플란트 고정체 표면에 칼슘을 증착한 ‘XPEED’ 표면 처리 기술과 골 융합 기간을 단축하는 날카로운 칼날 모양의 나사선을 가진 ‘KnifeThread 디자인으로 높은 초기 고정력을 확보해 치유 기간을 단축하는 특허 기술이 있다. 대표 임플란트 시스템으로 ‘AnyRidge’‘BlueDiamond Implant’가 꼽힌다.

메가젠은 이 같은 특허 기술을 인정받아 지난해 국내 치과 임플란트 최초로 유럽 의료기기 규정 CE MDR(Medical Devices Regulations)을 획득하고, 전세계 임플란트 신뢰성 인증 어워드 ‘Clean Implant Trusted Quality Award’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7년 연속 수상하며 신뢰성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이외에도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선정, 2공장 설립을 위한 대구시와 240억 원 투자협약 체결 등 수출실적 상승 및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메가젠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메가젠은 과감한 투자와 끊임없는 혁신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위상을 강화하며 유럽, 미국에서 수출 성과를 거뒀다면서 올해도 국가 수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산업 경쟁력 강화와 매출 확장을 주축으로 양적, 질적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젠의 제품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megagen.co.kr)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번호(1566-2338)를 통해서도 상담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