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특집] 디오 ‘DIO Ortho navi.’
[디지털특집] 디오 ‘DIO Ortho navi.’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4.01.12 12:36
  • 호수 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교정 솔루션 ‘DIO Ortho navi.’ 디지털 교정 시장 새로운 판도 변화 이끈다
투명교정부터 브라켓교정까지 디지털 자체 기술력 보유 … 1만여 케이스로 검증 완료

최초부터 최고까지,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디오(대표 김진백한익재)가 디지털 교정 솔루션 디오올소나비(DIO Ortho navi.)’로 새해 디지털 교정 시장의 판도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디오올소나비2017년 처음 출시된 이후 디지털 교정 누적환자 수 5,476, 케이스 11,039(20231231일 기준)을 기록하며 임상적 검증을 이미 마쳤다.

대개 디지털 교정을 투명교정으로 인식하는 한계를 넘어 디오의 디지털 교정 시스템은 3D 프린팅 디지털 브라켓 교정, 디지털 투명교정 등으로 순차적으로 개발해 각 장치들의 장점을 활용함으로써 교정치료의 정밀성과 편의성을 모두 높인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 셋업으로 더 정교하게

디오의 디지털 투명교정장치 ‘DIO Digital Clear Aligner’는 다양한 방식의 셋업 시스템으로 정교한 투명교정 치료가 가능하다.

먼저 ‘Smart Set-up System’은 전체 치료기간을 단계별 치아정합 및 이동량 등의 치료 결과에 맞춰 진단과 치료계획을 다시 설정한다.

1단계당 10일 정도 소요되며, 10~20단계로 나눠 환자의 상태에 따라 맞춤식 투명장치를 제공한다. 이같은 과정은 어태치먼트의 부정확성을 보완할 수 있어 치료 결과의 정확도를 높이는 장점이 있다.

또한 디오의 디지털 교정은 ‘C-Force System’으로 교정치료 시 전체 치아를 동시에 움직이는 대신 먼저 목표에 도달한 치아를 상대적 고정원으로 사용함에 따라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교정치료를 마무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오 디지털 교정의 또 다른 특징은 Escape Set-up System이다.

이는 치아 이동 시 충돌을 미연에 방지하는 ‘Escape Set-up System’3D 뷰어 시뮬레이션으로 치아 배열에 필요한 최소의 IPR 양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Inter Proximal Reduction Guide(IPR Guide)를 함께 활용하면 각 스텝별 필요한 IPR양을 더욱 체계적으로 제공받아 정교한 치료결과에 도달할 수 있다.

특히 3D 뷰어 및 시뮬레이션으로 치료결과를 예측함에 따라 환자에게 치료 과정을 쉽게 설명할 수 있고, 상담 동의율도 높여준다.

디오 기술력 진가 Diamond Attachment

‘DIO Digital Clear Aligner’는 기존의 투명교정장치가 최종 치료결과만을 고려한 것과 다르게 치료 과정 모두를 포함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투명교정장치 사용 시 치아가 빠져나가는 방향으로 힘을 받게 되는 기존 투명장치의 단점을 역발상으로 해결한 ‘Digital Diamond Attachment System’Bar Type AttachDual Angle Attach 등 총 8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DIO Digital Clear Aligner’2가지 타입의 특별한 3중 구조 투명교정 시트지를 사용한다.

이로써 환자의 통증을 최소화하고, 환자의 구강 상태에 따라 치료계획에 맞게 선택, 치아에 정확한 교정력을 전달해 정교한 치아 교정이 가능하다.

또한 Block out 기능을 적용해 치아 상실에 대한 잇몸 눌림 현상과 인접치의 경사 이동 방지를 위한 투명교정장치의 내구성을 높여 교정력을 유지시켜 준다.

소아 투명교정의 경우, 영구치가 맹출 됐을 때 투명교정장치 내에 공간을 확보하고, 내면을 따라 맹출 경로를 유도시켜 영구치가 방해받지 않게 정상적인 자리에 위치한다.

이외에도 Deep Bite 환자 증례에 ‘Clear Aligner Bite Bumper’를 사용, 상실된 치아에 인공치아를 출력하는 3D Printing Pontic Service 등 다양한 임상 케이스에서 성공적으로 교정치료를 마무리할 수 있다.

최초 3D 프린팅 브라켓 출시

‘DIO Ortho navi,’ 디지털 브라켓은 디오가 최초 개발해 출시한 3D 프린팅 브라켓이다.

디오는 출시 후에도 디자인과 소재를 개선하는 등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리며 현재 가장 진화한 디지털 교정의 표본을 만들었다.

세라믹과 유사한 강도의 새로운 소재 3D 프린팅 브라켓은 설측 브라켓순측 브라켓’, ‘바이트 터보 브라켓으로 구성돼 환자 맞춤형으로 선택 가능하며, 순측설측 콤비네이션으로 치료할 수 있다.

또한 특허받은 Position JigCustom Base는 환자의 치아 형태에 따라 정확하고 손쉽게 브라켓을 부착할 수 있도록 돕고, 와이어 벤딩 없이 약한 힘을 발휘하는 두 가닥의 Ni-Ti 와이어를 사용해 환자의 이물감을 최소화했다.

이밖에도 순측 브라켓의 유틸리티 윙에 교정용 고무줄을 적용하면 더욱 효과적이고, 다양한 치료가 가능하며, 교정치료 시 함께 제공되는 3D 프린팅 Hole ButtonHook은 치료의 정확도를 더욱 높인다.

‘DIO Ortho navi.’‘3D Printed Lingual Brackets’은 지난 2017년에 세계적인 영향력과 권리를 자랑하는 미국 임상 교정 학술지 ‘Journal of Clinical Orthodontics’의 커버스토리를 장식하며 세계 최초 환자 맞춤형 3D 프린팅 기술이 적용된 브라켓으로 전 세계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특히 출시 이후 끊임없는 개선을 통해 교정학 교과서 ‘Contemporary Digital Orthodontics’에 등재되는 등 디지털 브라켓 교정의 표본으로 자리매김했다.

디오 교정개발팀 이장선 팀장은 디오올소나비는 디지털 투명교정부터 디지털 브라켓교정까지 자체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유일한 디지털 교정 투탈 솔루션이라며 2024년도에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본, 카자흐스탄 등 글로벌 디지털 교정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