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수요세미나 4Q ‘턱관절 질환’ 집중 조명
오스템, 수요세미나 4Q ‘턱관절 질환’ 집중 조명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10.05 08:35
  • 호수 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올, 대한턱관절교합학회와 콘텐츠 구성 … “턱관절 고민 해결”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운영하는 치과 콘텐츠 포털 덴올의 최장수 교육 프로그램 수요세미나20234분기에는 턱관절 질환을 집중 조명한다.

완벽한 임상을 위한 교합의 힘
오스템에 따르면 4분기 수요세미나는 완벽한 임상을 위한 교합의 힘을 대주제로 대한턱관절교합학회와 함께 콘텐츠를 구성해 양질의 정보 전달에 집중한다.

턱관절 질환은 구강악안면 영역에서 발생하는 대표적인 근골격계 질환이자 비치성 통증의 주된 원인으로, 최근 의료분쟁도 증가하는 추세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대한턱관절교합학회와 함께하는 수요세미나는 104일 송영균(단국치대) 교수의 강연를 시작으로 최병갑(연세힐링치과) 원장 등 총 24인의 연자가 교합 임상에 대한 최신 이슈를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특히 교합이론의 역사부터 디지털덴티스트리를 통한 턱관절 교합까지 교합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전달해 일찍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임영준(대한턱관절교합학회) 회장은 턱관절 교합은 모든 치과의사들이 매일 마주치게 되는 필수적인 치료 술식이며, 항상 고민을 하게 되는 문제라면서 이번 대한턱관절교합학회의 수요세미나를 통해 많은 치과의사들이 턱관절 교합과 관련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6개 학회와 수준 높은 강의
수요세미나는 참여자들의 관심도 제고를 위해 매주 수요일 20시에 시작되는 라이브스트리밍에 질문을 올리는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수요세미나 다시보기 방송은 덴올(https://www.denall.com/program?id=29)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대한턱관절교합학회 커리큘럼도 별도 페이지(https://www.denall.com/center/notice/21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해로 론칭 16주년을 맞는 치과계 대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수요세미나는 2022년부터 대한근관치료학회, 대한인공치아골유착학회, 대한스포츠치의학회,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대한노년치의학회, 대한심미치과학회 등 총 6개 학회와 수준 높은 강의를 선보여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덴올 관계자는 향후에도 다양한 분야의 주제를 통해 치과의사들의 진료에 도움을 주는 것이 수요세미나의 제작 목표라며 다양한 분야의 치의학 지식을 심도 깊게 다루는 수요세미나가 치과계 여러 학회와 함께하는 지식 토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