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스포츠치의학 강의 진료실에서 편히 듣자”
오스템 “스포츠치의학 강의 진료실에서 편히 듣자”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11.03 13:53
  • 호수 19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올, 12월 28일까지 대한스포츠치의학회 ‘수요세미나’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운영하는 치과 콘텐츠 포털 덴올(www.denall.com)에서 스포츠치의학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덴올은 112일부터 오는 122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대한스포츠치의학회 임상강연을 방송한다.

수요세미나는 매주 수요일 8시에 방영하는 라이브 강연으로, 임상 및 경영, 교정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출연해 수준 높은 강의를 선보이며 매 회 화제를 모았다.

올해는 대한근관치료학회, 대한인공치아골유착학회 등 치과계 주요 학회들과 협업해 양질의 임상강연을 새롭게 선보인 데 이어 11월과 12월에는 건강한 삶과 스포츠치의학의 만남을 주제로 대한스포츠치의학회의 색다른 강연을 시청자들에게 공개한다.

오스템 관계자는 덴올을 통해 치과계 학회들이 준비한 우수한 임상 강연을 시공간 제약 없이 더욱 많은 시청자들이 만나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면서 시청자들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올해 마지막 강의로 대한스포츠치의학회의 임상 강연을 두 달 간 라이브로 방영한다고 설명했다.

강의는 스포츠치의학의 소개 스포츠치의학에서 치과의사의 역할 도핑과 치과용 약물 외상치아의 관리(유치) 외상치아의 관리(영구치) 뇌진탕에 대한 관리와 대응 안면골절환자의 응급처치 안면부 연조직 외상열상의 응급처치 마우스 가드의 역할과 기능 마우스가드 제작 Ⅰ △디지털을 이용한 마우스가드 제작 교합이 신체 기능에 미치는 영향 턱관절 장애의 치료를 위한 진단과 치료 국가대표 선수촌 팀닥터 되기 등 14개로 구성된다.
쟁쟁한 연자 구성도 강의의 기대를 높인다.

첫 강의를 맡은 스포츠치의학회 회장 전명섭(예쁜얼굴치과) 원장을 비롯해 이의석(고대구로병원) 교수, 양인석(수지서울치과) 원장, 최성철(경희치대 소아치과학교실) 교수, 최용훈(분당서울대병원) 교수, 도승진(누가치과) 14명이 연자로 출격한다.

이들은 실시간 채팅을 통해 강의 중 Q&A를 진행하고, 시청자들이 궁금증을 바로 해소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아울러 질문을 올린 시청자에게는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전명섭 원장은 덴올을 통해 스포츠치의학회의 다양한 강의를 선보일 수 있어 연자로서도 기대된다면서 국내 치과계를 대표하는 여러 임상가들의 수준 높은 강의를 시청하고, 스포츠치의학 관련 유용한 팁을 얻어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