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시민과 함께한 구강보건의 날
부산 시민과 함께한 구강보건의 날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06.13 13:52
  • 호수 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건강 중요성 알리고 실천법 알려 … ‘건치 아동’ 표창도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김기원, 이하 부산지부)는 지난 69일 부산광역시가 개최한 78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기원 회장을 비롯해 이소라(부산광역시) 시민건강국장, 하윤수(부산광역시) 교육감, 이종진(부산광역시의회) 복지환경위원장 등 구강보건단체, 공무원 및 시민들이 참석했다.

다시 찾은 건강 미소, 함께하는 구강 관리를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기념식은 구강건강 예방관리에 대한 중요성과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는 방법을 알리고, 시민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힘쓴 보건의료인에게 표창장 및 감사장을 전하는 시상식이 진행됐다

또한 지난 523일 부산지부가 진행한 건치 아동 선발대회에서 최우수 성적을 거둔 13명의 건치 아동에게도 표창을 수여해 학생들에게 건강 메시지를 전달했다.

다음날인 10일에는 부산시민공원에서 구강건강캠페인을 개최했다.

구강건강캠페인은 부산지부와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부산시회, 16개 구·군 보건소, 부산시치과기공사회, 지역대학 치위생학과 학생 등 여러 보건의료기관이 참여했다.

이날 캠페인 현장에서는 시민 맞춤형 구강건강 상담과 식후 칫솔질 실천 등에 대한 구강보건교육, 그리고 어린아이들을 위한 치아 모형 만들기, 어르신들을 위한 틀니 관리 요령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관심을 모았다.

김기원 회장은 여러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매체가 다양해지면서 간혹 잘못된 정보로 구강관리 방법에 대한 오해를 하고 있는 경우를 종종 봤었는데, 구강보건의 날 기념 캠페인을 통해 많은 시민들에게 구강건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올바른 구강관리법을 전할 수 있도록 여러 방안은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