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부, 구강보건의 날 시상식 개최
경기지부, 구강보건의 날 시상식 개최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06.16 09:10
  • 호수 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대 공모전 최대 1,000편 작품 접수 … 대상 박소민 학생 영예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전성원, 이하 경기지부)가 지난 68일 이비스 앰베서더 수원에서 78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및 구강보건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전성원 회장을 비롯한 경기지부 임원들과 김승원(더불어민주당) 의원, 류영철(경기도청) 보건건강국장, 최종현(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정민용(건강보험심사평가원) 수원지원장, 오세철(수원시의회) 시의원, 김순례(경기도치과위생사회) 회장 등 내빈 및 구강보건 유공자와 구강보건작품 공모전 수상자 80여 명이 참석했다.

전성원 회장은 개회사에서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경기지부가 매년 개최하고 있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특히 경기도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구강보건 작품공모전에 완성도 높고 아이디어도 기발한 작품들을 응모해 준 학생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경기도민의 구강건강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경기지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구강보건의 날이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지 8년이 된 지금, 대한민국 최대 광역자치단체인 경기도에서 경기도민을 위해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함께 주관했으면 하는 소망을 가져본다백세시대를 맞아 전신건강의 초석이 되는 구강보건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치과 구강보건 유공자로 선정된 경기지부 김광현신준세 치무이사가 류영철 보건건강국장에게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어 유관단체 구강보건 유공자(경기도간호조무사회 김경희 외 3), 보건소 관계자 구강보건 유공자(1사단 의무대대 이형준 중위)에게 전성원 회장이 감사장을 전달했다.

또 구강보건작품 공모전 대상 수상자 박소민(부천 양지초/그림 부문) 학생, 금상 수상자 조해인(구봉초/그림 부문) 학생, 치아사랑 UCC 공모전 대상 수상자인 김민지 학생 외 5명 등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특히 올해에는 역대 공모전 가운데 가장 많은 1,000여 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경기지부 치무위원회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구강보건작품 16작품과 치아사랑 UCC 4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한편 이날 참석하지 못한 백혜련(수원시을)서영석(부천시정)홍정민(고양시병) 의원과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는 영상으로 축사를 전하며, 국민 구강보건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