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부, 치아그리기 이벤트 … 대상 선율 학생
서울지부, 치아그리기 이벤트 … 대상 선율 학생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06.13 09:00
  • 호수 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보건 유공자 표창 등 다양한 행사 개최 … 34,000명 참여
치아그리기 이벤트에서 대상을 받은 선율 학생 작품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강현구, 이하 서울지부)가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은 물론 서울시치과기공사회, 서울시치과위생사회, 서울시간호조무사회 등 치과계 구성원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법정기념일인 구강보건의 날을 축하했다.

아울러 서울시민 구강건강 향상에 힘써온 이진숙(양천구보건소) 주무관, 김명희(구로구보건소) 주무관, 김미리(서울시교육청) 주무관, 이현정(서울시보건교사회) 부회장을 구강보건 유공자로 표창했다.
서울지부는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치아그리기 이벤트에는 659명이 참가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빠진 내치아는 어디로 갔을까를 주제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치아그리기는 유치가 빠진 경험을 바탕으로 한 초등학생들의 상상력을 엿볼 수 있었다.

대상의 영광은 선율(서울봉화초) 학생이 차지했다. 빠진 치아의 여정을 세세하게 그려내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았다.

또 최우수상은 곽은비(서울목운초박채연(서울수송초) 학생이, 우수상은 이지후(서울잠일초윤채호(서울언북초김재범(서울신월초조용민(서울잠동초) 학생에게 돌아갔으며, 장려상은 최하랑, 이윤서, 최지우, 위하음, 한유주, 이서진, 조여원, 김태은, 김지우, 오현서, 이다온 학생이 선정됐다.

매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퀴즈 대잔치는 30,000여 명이 참여해 구강보건의 날과 구강상식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지부는 정답자 중 총 690명에게 커피상품권(1만원) 행운을 전달한다. 4행시 이벤트는 3,070명이 응모해 정연미씨가 대상을 차지했다.

정연미 는 치아건강을 주제로 “‘아건강의 시작은, ‘무래도 예방이 아닐까요, ‘강한 치아를 위해서는 정기검진을, ‘력하게 추천합니다로 정기검진을 강조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정윤희 씨가 최우수상을, 한지훈, 이상훈 씨가 우수상을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수상했다.
강현구 회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올해까지는 온라인 위주의 행사로 진행했지만 내년부터는 구강건강 홍보부스 운영 등 서울시민들이 대규모로 참여할 수 있는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지부는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검진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공익광고를 6월 한 달간 CBS 라디오를 통해 180회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