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협, 구강보건상식 퀴즈 이벤트 진행
치위협, 구강보건상식 퀴즈 이벤트 진행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2.10.04 18:20
  • 호수 19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0일까지 온‧오프라인서 ‘2022 유퀴즈 온더 크다(KDHA)’
국민들에게 구강관리의 중요성 알려 … 커피 상품권 증정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황윤숙, 이하 치위협)가 주관하는 ‘2022 유퀴즈 온더 크다(KDHA)’1010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된다.

유퀴즈 온더 크다(KDHA)’는 치위협이 지난 2020년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고,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처음 시작됐다.

국민들에게 필요한 구강보건 상식을 쉽고 재밌게 전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퀴즈 형식으로 마련됐던 이벤트는 첫해와 지난해 모두 10,000명 이상의 국민들이 참여하면서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2022년 세 번째 해를 맞은 유퀴즈 온더 크다(KDHA)’도 세 가지 구강보건상식 관련 퀴즈를 맞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복잡한 절차 없이 링크(https://naver.me/53BPSDBW)를 통해 문제의 정답을 제출하면 응모할 수 있다.

정답을 모두 맞힌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60명에게 커피 상품권 1만 원 권이 증정되며, 당첨자는 오는 1017일 치위협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해보다 당첨자 수를 늘린 배경에 대해 치위협 관계자는 “2년 동안 국민들이 퀴즈 이벤트에 보내준 많은 성원을 고려해 지난해 120명의 세 배인 360명에게 행운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직접 시민과 만나 구강건강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행사도 함께 진행돼 더욱 의미를 더한다.

현장행사는 108일 서울역 1번 출구 앞 광장에서 열리며, 현장에서는 시민들에게 퀴즈 이벤트를 안내하고 즉석에서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연경 대외협력이사는 그동안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 시간이 늘어나면서 구강관리에 소홀해지는 경우들이 있었다면서 국민들이 쉽고 재밌게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다시금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올해는 특히 현장에서 직접 시민과 만나는 시간도 있기에 더더욱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022 유퀴즈 온더 크다(KDAH)’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치위협 홈페이지 또는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