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근 회장 “부끄럽지 않은 집행부 기억되도록 최선”
박태근 회장 “부끄럽지 않은 집행부 기억되도록 최선”
  • 덴탈iN 기자
  • 승인 2022.07.21 12:35
  • 호수 1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사회서 하반기 회무 추진 논의 … 출범 1주년 새 각오 다짐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회장은 지난 719일 열린 2022회계연도 제3회 정기이사회에서 지난 1년간 회무를 진행하면서 느낀 소회를 밝히고, 남은 임기에 대한 새로운 각오와 결의를 다짐했다.

박태근 회장은 틀어지고 헝클어진 협회를 바로잡느라 눈코 뜰 새 없이 달려온 1년의 시간이었다개원의의 생활과 다르게 펼쳐진 새로운 세상에서 저도 개인적으로 많이 배우고 성숙해지는 과정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박 회장은 회원과 우리 협회를 위해 묵묵히 저와 함께 회무에 최선을 다해주는 32대 임원들에게 감사하다끝까지 최선을 다해 회원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32대 집행부로 기억되길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오는 10월 열릴 예정인 ‘2022 스마일 런 언택트 페스티벌’, ‘대국민 구강보건 콘텐츠 영상제작등 하반기 회무 추진 계획에 대해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먼저 ‘2022 스마일 런 언택트 페스티벌개최와 관련해 지난해 이어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2022101~10일까지 10일간 비대면 랜선 런닝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3,000명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이번 마라톤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스마일 런 언택트 페스티벌홈페이지(www.smilerun.co.kr)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3만 원이며, 행사 기간에 하프, 10Km, 5Km, 걷기 등 본인이 원하는 장소 및 코스에서 GPS기반 러닝앱을 통해 완주기록을 인증하면 된다.

5가지 테마별 행사 이벤트를 통해 기록 인증 및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휴대용구강세정기, 칫솔살균기, 상품권 등 다양하고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구강보건 문화축제의 일환으로 개최한 행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구강암·구순구개열 등 얼굴기형 질환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저소득 환자의 치과 수술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4회 치의미전 결과보고 2022 전 회원 연구주제 공모 결과보고 구강보건정책 발전방향 모색 토론회 결과보고 임의단체 성명 관련 조사위원회 결과보고 등을 논의했다.

또한 상설위원회 및 특별위원회 위원 변경 교체 4회 건강한 미소의 날 기념식 협회 후원명칭 사용 추인 학회 인준규정 개정 및 학회인준신청 등에 관한 세칙 제정 치과의사국가시험연구소 연구원 추가 위촉 대한치의학회 20주년 기념 종합학술대회 협회 임원 등록보고 등에 대해 논의와 보고가 이어졌다.

한편 이날 박태근 회장과 임직원은 32대 집행부 출범 1주년을 맞아 새로운 각오와 결의를 다지기 위해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했다.

박 회장은 32대 집행부 출범 1주년을 맞아 남은 임기 동안 순국선열의 정신을 이어받아 더욱더 회무에 정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참배를 마친 박 회장은 방명록에 殉國先烈(순국선열)의 뜻 이어받아 국민과 함께하는 치협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적으며 협회 운영에 대한 의지를 다잡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