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2022 대통령 및 지방선거 정책제안 발표
치협, 2022 대통령 및 지방선거 정책제안 발표
  • 덴탈iN 기자
  • 승인 2021.12.03 10:29
  • 호수 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구강건강 위한 획기적 정책 제안 … “정부 설득 위해 열심히 뛰겠다”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 이하 치협)가 내년에 치러질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를 앞두고 취약계층 치과의료 접근성 개선 및 비용 부담 경감 전 국민 필수 치과의료 보장성 확대 치과의료 공공성 강화를 위한 제도 및 체계 개선 발전적 미래사회를 위한 치과의료 분야의 준비 등 4대 추진전략을 담은 정책제안을 발표했다.

치협은 내년 주요 선거에 대응하기 위해 치협 2022 대통령 및 지자체 선거 정책제안 기획단, 자문위원단, 집필위원단을 구성, 발빠르게 움직여왔다.

치협 치과의료정책연구원(연구원장 김영만)은 이같은 기획단의 결과물로 최근 4대 추진전략이 담긴 국민을 위한 구강보건치과의료 정책제안서를 발간했다.

정책제안서는 시도지부, 분과학회 등에서 수집한 정책 주제를 바탕으로 기획단 회의에서 핵심 주제를 선정했으며, 집필위원단을 중심으로 제안서의 초안을 마련해 기획단 및 자문위원단의 의견수렴을 거쳤다.

4대 추진전략에는 구체적으로 치과임플란트·틀니·예방서비스의 건강보험 확대, 불법 치과의료광고 제재 강화, 구강정책관 설치, 치과 내 감염관리 지원 확대, 불법 네트워크치과 근절을 위한 제도 개선, 한국치의과학연구원 설립 등 16개의 핵심 과제들이 포함됐다.

특히 11‘2022 대통령 및 지방선거 정책제안 기획 및 홍보 추진단을 구성함으로써 정책제안서의 모든 과제들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기획단 단장을 맡은 김영만 정책연구원장은 여러 의견을 수렴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포괄적으로 담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내년 선거에 적극적으로 활용돼 전국민의 구강건강 발전 및 안전한 보건의료 환경을 마련하는 데 일조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치협 박태근 회장은 전국 치과의사들이 전 국민에게 다가가고자 하는 상생의 콘셉트를 발현한 이 정책제안서를 바탕으로 국회와 정부를 설득하기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