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9일 치과 임상 ‘종합선물’ 푼다
12월 9일 치과 임상 ‘종합선물’ 푼다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11.09 11:30
  • 호수 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훈병원, 치과병원 신축 기념 ‘2023 학술 심포지엄’ … 보수교육 2점
이근우 병원장

오는 129일 보존, 보철, 구강외과 등 분야별 전문의 최신 지견을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중앙보훈병원 치과(병원장 이근우)가 보훈병원 중앙관 지하 2층 대강당에서 치과병원 신축 기념 2023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 - 임상 기초 다잡기를 대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 심포지엄은 김덕수(경희치대 보존과학교실) 교수가 알고 나면 복잡하지 않은 Fiber PostCore 수복을 연제로 포문을 연다.

김덕수 교수는 보철수복을 위한 전단계로서 Fiber PostCore 수복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다양한 재료의 특성과 접착에 유리하지 않은 임상적 상황 때문에 종종 실패를 경험하게 된다면서 이번 강연을 통해 성공적인 Fiber PostCore 수복을 위한 고려사항들에 대해 살펴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현종(연세치대 보철과학교실) 교수는 ‘2023 Digital Dentistry Revisited - 내 임상에 바로 활용하는 디지털 치의학을 연제로 올해 디지털 치의학의 최신 경향을 돌아보고, 내 임상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디지털 치의학의 개념과 테크닉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최용관(엘에이치과) 원장의 쉬운 사랑니 어려운 사랑니(사랑니 발치의 난이도 평가)’를 연제로 다양한 임상 상황에 적용 가능한 사랑니 발치의 난이도를 정리하고, 참가자들과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학술 심포지엄의 사전등록은 1130일까지이며, 사전등록비는 2만 원, 현장등록비는 3만 원이다. 또한 참가자들은 치과의사 보수교육 2점을 취득 할 수 있다.

등록 및 기타 자세한 문의는 중앙보훈병원 행정실(02-2225-1730)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