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보훈병원 치과, 오늘 배워 내일 적용하는 임상 노하우 제시
중앙보훈병원 치과, 오늘 배워 내일 적용하는 임상 노하우 제시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1.11.19 09:48
  • 호수 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온라인 학술 심포지엄 … 보수교육 4점

중앙보훈병원 치과병원(병원장 이근우)이 오는 1130일부터 126일까지 일주일간 온라인 플랫폼 덴올(www.denall.com)에서 ‘2021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오늘 배워 바로 적용하는 임상 노하우를 대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다양한 분야의 내로라 하는 국내 연자진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기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먼저 곽영준(연세자연치과) 원장은 ‘Restorations for Endodontically Treated Teeth’를 주제로 근관치료 후 수복치료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을 살펴보는 강연을 펼친다. 또한 윤우혁(드림팩토리치과) 원장은 ‘Posterior Crown Lengthening- Reboot the Questionable Tooth’를 주제로 구치부 치관연장술의 방법과 술식의 가치 등을 고찰하며, 창동욱(윈치고) 원장은 심한 퇴축 치조제에서의 다양한 골 증대 술식을 주제로 관련 문헌과 임상 증례를 살펴본다.

박철완(보스턴완치과) 원장은 ‘Spacing의 치료전략을 주제로 Spacing의 치료 전략 수립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며, 이용상(중앙보훈병원 치과병원 보철과) 교수는 ‘Digital DentistryCAD 프로그램을 주제로 CAD 프로그램의 역할과 중요성 및 임상케이스를 다룬다.

아울러 최용관(엘에이치과) 원장은 개원가에서 할 수 있는 구강 내 소수술 및 발치술: 일상으로의 초대를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개원의 입장에서 구강외과적 지식이 필요한 상황들을 살펴보고, 해결책을 제시한다.

백장현(경희치대 보철학교실) 교수는 지르코니아 제대로 알고 쓰기를 주제로 지르코니아의 주요 특성들을 살펴보며, 차재국(연세치대 치주과학교실) 교수는 ‘Sinus Surgery Revisited: Technical Note’를 주제로 상악동 거상술의 수술적 테크닉과 각 회사별 키트 사용법, 적절한 골이식재의 선택, 합병증 대처법 등을 강연에서 다룬다.

또 최희수(상동21세기치과) 원장이 정말 중요한 치과건강보험진료 항목은 따로 있다를 주제로 보험진료 및 청구의 노하우를 들려준다.

이번 심포지엄의 사전등록은 오는 1119일 자정까지며, 일반 사전등록비는 4만원, 전공의 및 군의관, 공보의를 비롯해 보훈병원 치과병원 스탭 및 전공의는 2만 원이다.

심포지엄은 보수교육점수 4점이 인정된다. 9개 강의 중 최소 6개 이상을 시청하고, 매 강의 종료 후에 퀴즈 답변을 제출해야 점수를 인정받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중앙보훈병원 치과병원 행정실(02-2225-1730)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