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설명, 빠른 이해 ‘치과 상담 이야기’ 출간
쉬운 설명, 빠른 이해 ‘치과 상담 이야기’ 출간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2.09.22 14:25
  • 호수 19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나래출판사, 환자 상담 필수 자료집 … 저자 박병기 원장

대한나래출판사가 박병기(대덕치과) 원장이 쓴 쉬운 설명, 빠른 이해 - 치과 상담 이야기를 출간했다.

환자 치료 상담을 위한 이 책은 상담에 필요한 주요 항목을 다루고, 그에 적합한 사진과 그림을 담고 있으며, 치료 상담 시 치료 과정, 보험 적용, 문제점 등에 대해 환자를 쉽게 이해시킬 수 있는 필수 자료집이다.

목차는 임플란트 상실치 수복 치아 홈메우기 충치치료 외상 치아치료 심미치료 잇몸질환 교정치료 등으로 구성됐다.

대한나래출판사 관계자는 치과에서 환자치료를 시작할 때는 의료보험 적용과 비용 외에도 환자와 소통하면서 알려줘야 할 내용이 많다치과 치료 자체에 공포와 불안을 가지고 있을 환자를 안심시키려면 치료 방법, 치료 과정과 결과, 치료 후 관리 등 친절한 동시에 명확한 설명은 필수라고 말했다.

이어 이 책은 치과의 주요 치료 항목이라고 할 수 있는 임플란트, 상실치 수복, 치아 홈 메우기, 충치치료, 외상 치아 치료, 심미치료, 잇몸질환, 교정치료의 큰 항목을 두고 다시 각 항목별로 치과의사가 꼭 설명해야 하고, 또 환자들이 궁금해할 세부항목을 나눠 필요한 자료를 쉽게 찾도록 구성해 설명 시 도움이 될 사진과 그림 자료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 책의 마지막 장에는 12종류의 치료 후 주의사항을 정리한 URL 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를 수록했다. 해당 QR코드를 이용해 환자에게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치료 후 주의사항을 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저자인 박병기 원장은 상담이 치과 마케팅에서 중요한 부분임을 이 책을 통해 보여주고 있는데, 상담으로 즐거운 치과를 만들어 환자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하는 저서를 연속해서 내면서 동시에 세미나 연자로 활동 중이다.

박 원장은 환자의 이해를 위해 직접 보여주는 상담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이 책을 완성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