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X 2022] 사이버메드, 임플란트 식립과 상악동 수술 “이렇게 편할 수가”
[SIDEX 2022] 사이버메드, 임플란트 식립과 상악동 수술 “이렇게 편할 수가”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06.07 10:17
  • 호수 17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용석 원장, SIDEX 라이브 서저리서 사이버메드 키트와 픽스처 사용 ‘화제’

조용석(22세기서울치과병원) 원장이 SIDEX 2022 마지막 날인 지난 529일 학술강연으로 마련된 임플란트 라이브 서저리에서 사이버메드의 수술 키트와 임플란트 시스템을 사용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이버메드(대표 김철영)조용석 원장이 우리 회사의 CORE Master Kit by ChoCORE Sinus Kit by Cho를 이용해 임플란트 라이브 서저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서저리는 인천 송도 22세기서울치과병원에서 진행하고, 코엑스 오디토리움으로 생중계됐다.

라이브서저리에서 선보인 임플란트 수술 키트는 사이버메드 임플란트 연구팀의 지식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개월에 걸친 조 원장의 자문을 통해 완성된 제품이다.

사이너스 키트는 조 원장의 오랜 경험과 덴탈빈 연자들의 의견 교환, 사이버메드의 정밀 가공 능력이 결합돼 호평을 받는다. 또한 1mm 단위로 상악동에 접근할 수 있는 드릴과 수압거상을 통한 막 분리, 깔대기 방식의 골이식재 충전 기구 등이 눈길을 끈다.

조 원장은 이번 라이브 서저리에서 양측 상악동에 병소를 지닌 환자에게 상악동 수술과 임플란트 식립 수술을 진행했다.

사이버메드 Core Sinus Kit를 사용한 Crestal Approach Sinus Bone AugmentationLateral Approach Sinus Bone Augmentation 술식이 눈길을 끌었다.

Core Sinus Kit는 기존의 상악동 수술 기구의 단점을 개선해 도구 구성을 최적화함에 따라 초심자도 쉽게 상악동 수술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Core Master Kit는 임플란트 수술을 가장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편리함과 효율성을 극대화한 서지컬 키트다.

조 원장은 상악동 수술 후 사이버메드의 Core 1 Implant를 동시에 식립해 잔존골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적절한 초기고정을 얻었다.

하악의 경우, 기존 임플란트를 제거한 후 위치를 전방으로 옮겨 임플란트를 재식립했다. 여기서 Core Master KitCore 1 Implant의 장점을 살려 강한 초기고정력을 확보했다.

특히 신제품 Bone Profiler는 임플란트를 깊게 식립했을 때 발생하는 Healing Abutment의 간섭을 골 손상을 최소화하며 해결했다.

조 원장은 사이버메드의 Core 1 Implant를 수백개 식립해본 바, 수술이 편하고 어떤 임상 상황에서도 초기 고정을 쉽게 얻었다면서 기존의 Internal Hex Connection Implant System과 호환돼 부담없이 식립하고, 보철도 쉬운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조 원장은 직접 개발한 임플란트 시술 키트와 상악동 수술 기구는 임플란트 시술과 상악동 수술을 가장 편하게 잘할 수 있는 도구임을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사이버메드 관계자는 “SIDEX라는 최대 학술행사에서 자사 브랜드인 Core 1 픽스처와 Sinus Kit를 통해 라이브 서저리가 진행돼 영광스럽다면서 사이버메드의 임플란트는 연자들의 선택을 받기까지 60여 건 이상의 철저한 임상을 거침에 따라 자신있게 추천할 만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