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메드, 3D 프린팅 분석법 제시 … 이유있는 ‘자신감’
사이버메드, 3D 프린팅 분석법 제시 … 이유있는 ‘자신감’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06.16 14:19
  • 호수 1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세미나 열고 ‘Ondemand 3D 4K Printer’ 소개

사이버메드(대표 김철영)가 코엑스에서 열린 SIDEX 2022의 첫날인 527일 기술 세미나를 열고, ‘Ondemand 3D 4K Printer’의 평가 분석 방법을 선보여 관심을 모았다.

이날 발표에 나선 배은정 박사는 프린팅된 치과보철물의 정확도를 분석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정확도가 낮은 상황의 원인을 분석하며 파라메터 값을 조정해 정확도를 높이는 방법을 제시했다.

또한 배 박사는 3D 프린팅 안정성 확보를 위한 굽힘 강도 평가 및 임상적 허용 기준을 소개하면서 심미적 관심도가 높아진 데 따른 분석의 필요성을 언급하고, Spectrophotometer 장비로 레진 두께에 따른 투명성을 테스트한 결과를 보여주며 평가 분석 방법을 설명했다.

이어 자연치의 형태로 출력된 치과보철물의 마모도 테스트와 내면 적합도 분석 등의 결과를 보여줬다.

배 박사가 이 날 발표한 치과용 3D 프린팅 분석법과 결과는 ISO 및 국내 기준을 바탕으로 실험해 국제 저명 학술지에 등재된 연구결과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이외에도 배 박사는 사이버메드가 자체 개발해 이번 SIDEX 2022에서 첫 선을 보인 4K 프린터의 장점을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4K 프린터는 레진 냄새와 유기 물질을 차단하는 필터를 장착한 신제품이다. 24년 동안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토탈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는 사이버메드가 연구팀의 지식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2K를 넘어선 4K Printer로 한층 도약을 도모하고 있어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배 박사는 사이버메드의 Ondemand 3D 4K Printer는 다양한 평가 분석을 기준으로 임상 퀄리티를 높여줄 수 있는 확실한 제품이라면서 정밀도와 출력 속도, 제품 퀄리티는 물론 냄새를 잡는 필터로 앞으로 치과 3D 프린팅의 선두주자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사이버메드 관계자는 “‘Ondemand 3D 4K Printer’는 다양하게 임상 적용이 가능하고, 하단을 자동 인식하는 Auto 레벨링 시스템을 탑재해 35으로 국내의 최대 해상도를 보이는 4K Printer 제품이라면서 더욱 넓어진 플레이트로 더 많은 출력물을 한꺼번에 출력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제품 개발에서부터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해 치과진료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가장 널리 사랑받는 3D프린터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