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진 원장, 예방치료 통한 윤리적 수입 증대법 공유
박창진 원장, 예방치료 통한 윤리적 수입 증대법 공유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3.10.27 13:00
  • 호수 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소를만드는치과, 12월 3일 서울대치과병원서 39차 APEM 세미나

예방치료를 통해 환자와의 신뢰를 구축하고, 치과 수익창출의 성과까지 꾸준히 거둘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기회가 마련된다.

박창진(미소를만드는치과) 원장의 임상예방치과 APEM(Active Prevention through Education and Management) 세미나가 오는 123일 서울대치과병원 지하 1층 남촌강의실(2강의실)에서 열린다.

이번으로 39회차를 맞이하는 APEM 세미나는 박 원장의 오랜 연구와 임상경험을 토대로, 개원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프로토콜 및 진료 철학을 전수하며 꾸준히 관심을 모으고 있는 임상 예방치과 강의다.

APEM 강의는 예방치료에 대한 막막하고 추상적인 고민을 명확하고 실질적인 문제로 풀어낸다. 이를 위해 세미나의 소주제를 진료철학과 임상 프로토콜로 나눠 다룬다.

박 원장은 예방치료를 통한 윤리적이고 안정적인 경영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환자를 만족시킴으로써 신환 소개까지 이어지는 결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명확한 프로토콜로 양질의 진료를 구현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유의 진료철학이라는 차별화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임상에 바로 적용하는 적극적 환자관리 프로토콜을 타이틀로 내건 APEM 세미나는 행복한 환자와 함께 하는 윤리적 수입 증대를 주제로 환자를 바라보는 시각의 전환 직업 윤리와 윤리적 마케팅 환자 중심의 상담법 치주환자의 관리 최신 개인구강위생관리법 SOOD Technique 개인구강위생용품의 선택과 환자교육 치아우식의 진단에 관한 새로운 시각 치아를 가진 사람을 바라보는 치과의사 실란트, 불소도포의 모든 것 APEM의 임상적 적용과 예방치료를 통한 수입 증가를 다룬다.

APEM 세미나는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치과대학생 및 공중보건의 등을 대상으로 하며, 치과위생사의 경우 치과의사와 동반 참석만 가능하다.

이 같은 규정은 치과병의원의 운영 주체이자 결정권자인 치과의사가 질병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꾸고 예방치료를 입상에 도입해야 환자와 치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효과적인 예방치료가 가능하다는 박 원장의 믿음에서 비롯됐다.

등록 및 자세한 문의는 메일(project@curadenkorea.com) 또는 전화(070-7771-4115)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