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시험 평가 개선방안 도출 머리 맞대
실기시험 평가 개선방안 도출 머리 맞대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3.09.21 18:06
  • 호수 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의사국가시험연구소, 워크숍 열고 의견 정리 … 11월 3일 공청회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사국가시험연구소(소장 전양현, 이하 국시연구소)가 지난 916~17일 양일간 부산 디오임플란트 본관에서 ‘2023년도 치과의사국가시험연구소 연구원 및 치과의사 실기시험 평가목표 개정 연구팀 공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대한치의학회 연구과제인 치과의사 실기시험 평가목표 개정 연구용역연구팀과 공동으로 진행했다.

이에 따라 마득상 연구원은 치과의사 국가시험 실기시험 평가목표 수립과정의 내용을 주제로 그간의 진행사항을 설명했으며, 심준성 연구원은 치과의사 실기시험 평가에 대한 개정 제안을 통해 실기시험 결과 평가를 위해 개선해야 할 다양한 논의들을 도출했다.

배아란 연구팀원은 2022년도 국가고시 실기시험을 경험한 전국 치과대학() 본과 4학년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현장에서 바라본 실기시험 평가목표를 발표했다.

이번 워크숍은 오는 113일 열리는 치과의사 실기시험 평가목표 개정 연구 공청회의 프리뷰 형태로 열린 것이다.

워크숍에서는 졸업예정자, 응시경험자, 과정평가 및 결과평가의 출제자와 채점자, 표준화 환자 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현재의 실기시험이 신규 치과의사로서의 역량을 평가하는 데에 적절한지 여부를 묻고, 평가목표 개선에 필요한 사항을 파악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기에 앞서 이미 마련된 각종 문항을 살펴보며 참가자들의 의견을 정리했다.

전양현 연구소장은 치과의사 실기시험의 개선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시연구소는 113일 오후 2시 치과의사회관 5층 강당에서 공청회를 개최하며, 다음날인 114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CDC 2023’에 치과의사국가시험연구소 세션을 마련해 국시 및 치의학 교육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