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의학회, 정기이사회 및 워크숍 개최
대한치의학회, 정기이사회 및 워크숍 개최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2.10.24 10:25
  • 호수 1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20주년 학술대회 성료 보고 … “임직원 소통의 시간”

대한치의학회(회장 김철환)가 지난 101일 강릉 세인트존스호텔에서 2022회계연도 제2회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대한치의학회 창립 20주년 기념 종합학술대회 개최 성료 보고와 함께 제8대 대한치의학회장 선거관리위원회 구성의 건, 대한의학회와 함께하는 공동캠페인 진행을 위한 TF회의 보고 등의 안건이 논의됐다.

토의안건으로 대한치의학회 세부전문의제도 신설 요청의 건 치과의사국가시험연구소와 협력사업 진행에 관한 건 대한치과마취과학회 국소마취가이드라인 연구계획서 검토의 건 치의학 보건의료 및 치과산업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의 건 대한치의학회 학술대회 및 세미나 운영 방안의 건 영문 대한치의학회지 누리미디어 DBpia 재계약의 건 대한치의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 워크숍 및 간담회 개최의 건 대한치의학회 홈페이지 개선() 마련의 건 등을 논의하고 의결했다.

보고사항으로는 치태착색제 수입/판매 중단 건에 대한 진행사항을 보고하며, 앞으로의 대책 등을 논의하고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대한치의학회 창립20주년 기념식 개최 결과 보고 대한치의학회 창립20주년 기념 종합학술대회 재무결산 보고 대한치의학회 부발공문 업무보고(6~9) 대한치의학회 재무현황보고(6~9) 치의학의 정의 및 치과의사 업무범위의 온라인 포탈사전 사이트 게재 요청 예정 NECA공명 개최(국내형 구강노쇠 진단기준 및 치료) 등이 보고됐다.

한편 이날은 정기이사회 뿐만 아니라 임직원 워크숍도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김주연(한국보건의료연구원) 팀장의 지속가능한 보건의료체계에서의 치의학 분야 제언강연과 전양현(치과의사국가시험연구소) 소장이 치과의사 국가고시의 변화-실기시험 중심으로강연이 진행됐다.

김철환 회장은 모든 이사들은 현재까지 진행해온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면서 치의학계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해 주길 바란다이번 워크숍이 통해 임직원 간에 서로 더 이해하고 알아가는 소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