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인터뷰] EVE 제품 유저 Dr. HSU CHIH-YU
[유저인터뷰] EVE 제품 유저 Dr. HSU CHIH-YU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3.08.02 11:05
  • 호수 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리싱은 고양이를 쓰다듬듯이, 낮은 RPM으로 소프트하고 젠틀하게 연마하는 것이 핵심”
7년 이상 사용 후기 “EVE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내구성”

올바른 폴리싱과 피니싱은 보철물과 수복물에 심미성을 부여하고, 플라그 침착(沈着)으로 인한 변색이나 부식을 방지합니다. 치주건강을 유지하는 필수 과정이죠

대만의 국립양명대학교 소속 치과의사 Dr. HSU CHIH-YU(보철과 전문의)가 지난 722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KDTEX 2023에서 특별 강연 및 실습을 진행하며 폴리싱과 피니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Dr. HSU CHIH-YU는 대만 보철 치과 아카데미 정부 인증 보철 전문의로, 기공과에서 매주 다양한 폴리셔를 이용한 폴리싱 연수 코스의 연자로 활약하고 있는 인물이다.

 

가장 효율적인 폴리싱 방법 교육

이날 Dr. HSU CHIH-YU보철 및 수복 소재(Material)에 따른 올바른 폴리싱 방법과 차별화된 1-STEP 솔루션 재현을 연제로 강연에 나섰다.

그는 지르코니아 리튬디실리케이트 베니어 세라믹 PMMA 하이브리드 콤포지트 레진 덴처 레진 등 다양한 재료를 텍스처 삭제 없이 열 전달을 최소화해, 단시간 내에 올바르게 폴리싱하는 방법을 선보여 강연장을 가득 메운 참가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Dr. HSU CHIH-YU이번 강연을 통해 기공 과정에서부터 임상까지 효과적인 폴리싱 과정을 설명하고, 여러 가지 보철 및 수복 소재에 따른 포인트를 소개하며 가장 효율적인 폴리싱 방법을 교육했다면서 모든 폴리싱의 핵심은 고양이를 쓰다듬듯이, 그리고 낮은 RPM으로 소프트하고 젠틀하게 연마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EVE TWIST’로 실습 진행

특히 Dr. HSU CHIH-YU는 이날 실습에서 EVE Ernst Vetter GmbH(이하 EVE)가 개발 및 생산한 폴리셔 ‘EVE TWIST’‘EVE OCCLUFLEX’를 이용해 각 재료에 따른 폴리싱 방법과 RPM 높낮이 설정 방법 등을 선보였다.

‘EVE TWIST’‘EVE OCCLUFLEX’를 비롯한 EVE의 다양한 연삭 및 연마기구 라인업은 이미 우리나라 치과계에서도 많은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 유저를 확보하고 있는 제품.

그중 대표적인 ‘EVE TWIST’는 모든 폴리싱 단계를 단순화한 1 Step 하이 폴리싱을 위해 설계돼 인기다.

2겹의 특화된 트위스트 구조로 미세 부위까지 1 Step으로 폴리싱을 할 수 있어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들에게 필수 제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EVE OCCLUFLEX’는 교합면에 특화한 폴리셔로, 트위스트 형태로 된 브리스틀이 깊은 피셔 부위까지 도달해 유용하고, 폴리싱 후 글레이징을 다시 하는 과정을 거칠 필요 없이 자연스럽고, 빠르게 광택이 나서 편리하다는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EVE, 폴리싱 잦은 나에게 최고

Dr. HSU CHIH-YUEVE 모든 제품의 경험자로서 제품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EVE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내구성이 좋은 것이라며 기존 일부 제품은 몇 차례 폴리싱 후 핸들 또는 디스크에 손상을 입는 경우가 종종 있었지만, EVE 제품을 7년 넘게 사용하는 동안 손상이나 파절 등의 경험이 단 한 번도 없었다고 말했다.

또한 EVE의 연삭 및 연마기구는 지르코니아, PMMA, 레진 등 각 재료별 키트로 구성돼 사용하기 매우 편리하다면서 폴리싱 작업이 잦은 나에게 최고의 제품이라고 찬사를 보냈다.

EVE의 제품을 사용한 후 각 재료에 맞게 힘과 RPM 등을 신경쓰며 작업하는 스트레스를 잊을 수 있게 됐다는 점을 덧붙여 설명했다.

 

하이덴탈코리아 통해 국내 공급

1925년 설립 후 약 100년 간 연삭 및 연마기구 제조의 한 길을 걸어온 EVE국내 치과의사 및 치과기공사들에게 ‘EVE TWIST’‘EVE OCCLUFLEX’ 제품으로 친숙하게 알려진 독일 기업이다.

현재 EVE독일 Keltern에 본사를 두고 루마니아에 제조시설을, 미국에 창고와 판매 사무소를 개설해 80개 이상의 국가에 회전식 연삭 및 연마기구를 공급하고 있으며, 전 세계 임상가들이 모든 재료의 표면에서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우리나라에서는 하이덴탈코리아(대표 노환)를 통해 EVE의 제품을 만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