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히트상품] 하이덴탈코리아, 디지털 치아셰이드 매칭 솔루션 ‘Optishade & Matisse’
[2023 히트상품] 하이덴탈코리아, 디지털 치아셰이드 매칭 솔루션 ‘Optishade & Matisse’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3.12.29 12:04
  • 호수 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 셰이드 매칭 “디지털로 더 정확하게”
치아 색상 값 정확한 수치 제공 … 보철 기공작업 각 단계 레시피까지

하이덴탈코리아가 국내에 선보인 디지털 치아 셰이드 매칭 솔루션 Optishade & Matisse가 높은 퀄리티의 보철물을 아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도우며 한 해동안 큰 사랑을 받았다.

디지털 치아 셰이드 매칭 솔루션은 치아 색상을 측정하는 색측기 ‘Optishade’(제조원 SmileLineSTYLE ITALIANO)와 셰이드 매칭 소프트웨어 ‘Matisse’로 구성됐다.

환자 치아의 색상을 정확한 수치로 나타내고, 자연치아와 가장 유사한 셰이드를 구현함에 따라 진료 과정에서 흔히 느끼는 치아 컬러 매칭의 어려움을 해결한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셰이드 절대값 직관적으로

‘Optishade’는 이탈리아의 스타일 이탈리아노와 스위스 기업 스마일라인이 협력해 만든 치아 색상 측정기다.

환자 치아 사진을 촬영한 후 스마트폰에 설치한 옵티셰이드 앱을 작동하면 환자의 치아 셰이드를 절대값 L*(밝기)a*(붉은색)b*(노란색)으로 측정한다.

그러면 누구나 쉽게 인지할 수 있는 직관적인 Lab 좌표와 컬러 차이를 계산하기 위한 정보들이 제공된다.

유저들은 예전에는 여러 셰이드 가이드를 치아와 비교하며 색상을 결정해야 했지만 ‘Optishade’는 사진 한 장으로 어떤 셰이드 가이드에서, 어떤 셰이드에 가까운지 파악할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Optishade’는 미백치료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된다.

치과에서 미백 전후의 사진을 촬영해 기록하면 환자의 예전 치아에 비해 어느 정도 미백효과를 거뒀는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콤포지트 레진에서나 환자의 평생 진료과정에서 치아 변화를 살펴보는 데이터베이스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치과기공소에서는 치과 보철물을 딜리버리하기 전에 작업물을 최종 점검하는 용도로도 활용 가능하다.

컬러 채득부터 분석까지 촘촘하게

‘Matisse’는 치아 셰이드 매칭 과정을 단순화하기 위해 AI 테크놀로지와 비교 데이터를 사용하는 세라믹 혼합 및 빌드업 소프트웨어다.

지난 6‘Mattise’ 소프트웨어 개발자 Marat Awdaljan(마랏 아달리안)이 내한해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를 대상으로 강연을 펼치며 더욱 주목받은 제품.

‘Optishade’에서 촬영한 치아의 컬러 데이터를 즉시 확인한 후, 수치를 토대로 풀 크라운에서 어떻게 스테인 작업을 할지, 세라믹 빌드업을 한다면 어떤 파우더를 얼마나 사용해야 할지 레시피를 자동으로 제공한다.

시중에 유통되는 거의 모든 세라믹 제품의 레시피를 생성하고, 컬러 채득부터 분석까지 제공함으로써 편리하게 환자 자연치아 색상의 보철물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하이덴탈 코리아는 “‘Optishade’‘Matisse’ 디지털 솔루션의 조합은 보철물의 실패율을 낮추고, 재제작의 시간과 비용을 줄이는 데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면서 치과와 치과기공소 간 더욱 정확한 소통이 가능해 유저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