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탐방] EVE Ernst Vetter GmbH를 가다
[글로벌기업탐방] EVE Ernst Vetter GmbH를 가다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3.03.02 18:05
  • 호수 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삭 및 연마기구 100년 한길 …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으로 명성
“최상의 폴리싱 결과 위해 최고 품질과 기능 가진 기구 제조는 100년 세월 동안 흔들림 없던 우리의 사명”

EVE Ernst Vetter GmbH(이하 EVE)1925년 설립 후 100년 간 연삭 및 연마기구 제조의 한 길을 걸어온 글로벌 기업이다.

국내 치과의사 및 치과기공사들에게도 ‘EVE TWIST’‘EVE OCCLUFLEX’ 제품으로 친숙하게 알려진 독일 기업.

독일 Keltern에 본사를 둔 EVE는 루마니아에 제조시설을, 미국에 창고와 판매 사무소를 개설해 80개 이상의 국가에 회전식 연삭 및 연마기구를 공급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하이덴탈코리아(대표 노환)를 통해 EVE의 제품을 만날 수 있다.

EVE 관계자는 최상의 폴리싱 결과를 위해 최고의 품질과 기능을 가진 기구를 제조하는 것은 100년 가까운 세월 동안 흔들림 없던 우리의 사명이라면서 증가하는 수요, 개혁 및 재료 솔루션을 만족시키기 위해 끊임없는 혁신이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선하고, 혁신을 이뤄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글레이징 없는 간편한 폴리싱

국내 치과계에도 ‘EVE TWIST’‘EVE OCCLUFLEX’를 비롯한 EVE의 다양한 연삭 및 연마기구 라인업이 소개되고 있다.

대표적인 ‘EVE TWIST’는 모든 폴리싱 단계를 단순화한 1 Step 하이 폴리싱을 위해 설계돼 인기다. 2겹의 특화된 트위스트 구조로 미세 부위까지 1 Step으로 폴리싱을 할 수 있어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들에게 필수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EVE OCCLUFLEX’는 교합면에 특화한 폴리셔다. 트위스트 형태로 된 브리스틀이 깊은 피셔 부위까지 도달해 유용하다. 특히 폴리싱 후 글레이징을 다시 하는 과정을 거칠 필요 없이 자연스럽고, 빠르게 광택이 남에 따라 편리하다.

하이덴탈 코리아 관계자는 “EVE의 제품은 직관적인 사용으로 폴리싱 단계를 단순화하고, 우수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면서 유연성으로 쉽게 가공되지 않은 영역까지도 연마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4대째 품질 관리로 신뢰 제고

EVE의 제품이 지난 100, 지금의 Mr. Dennis Vetter에 이르기까지 4대째 가업을 잇는 동안 변함없이 전 세계 임상가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던 비결은 바로 품질 관리.

Vetter라는 가족의 이름을 내건 만큼 연삭 및 연마기구의 품질 유지를 신념처럼 여겨온 기업이다. 우수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EVE는 표준 EN ISO 13485에 따라 인증된 품질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의료기기지침 93/42/EWG에 따라 치과 연삭 및 연마기구 개발 및 생산의 인증을 받았다.

특히 EVE만의 품질 관리 시스템은 EVE의 제품을 믿고 살 수 있는 신뢰를 높이는 요인이다.

직원들의 철저한 업무 능력 관리는 물론 수 년간의 제품 경험, 혁신적인 제조 기술 및 장비로 누구나 공히 우수성을 인정하는 품질 목표를 충족해왔다는 설명이다.

또한 입고 검사부터 생산 관리에 이르는 전과정을 수행하는 품질 보증 부서를 별도로 운영해 제품 품질을 보장하며, 이 같은 검사 과정을 로트에 문서화해 주문 고객들이 참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일련의 과정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EVE 관계자는 전세계 임상가들이 모든 재료의 표면에서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오늘도 치과진료 현장에서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발취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EVE가 출시하는 다양한 제품에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