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선거무효소송 법무대리인 선정
치협, 선거무효소송 법무대리인 선정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06.29 10:31
  • 호수 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개 상임위원회 구성 ‘회무 박차’ … 법률 고문단 위촉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 이하 치협) 33대 집행부는 지난 620‘2023회계연도 제2회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사회에 앞서 박영채 신임 치과의료정책연구원장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이 있었으며, 박태근 회장은 향후 박영채 연구원장에게 정기이사회에 지속적으로 참석해 발전적 의견을 제안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총무, 치무, 학술, 국제, 공보, 자재표준, 보험, 정보통신, 기획, 대외협력, 문화복지, 홍보, 수련고시, 경영정책위원회 등 14개 상임위원회와 정관 및 규정 제개정, 협회지편집, 상대가치운영, 요양급여비용청구지원팀 운영, 수련치과병원실태조사, 치과의사전문의 수련경력 및 자격 검증, 감염관리소, 치과의료정책연구원 운영, 치과의료정책연구원 연구기획평가위원회 등 9개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에 대해 의결했으며, 이를 통해 33대 집행부 회무 추진의 동력을 추가 확보했다.

그리고 노무 민원 및 협회 인사 노무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협회 고문 공인노무사로 정여울(노무법인지산) 노무사를, ‘법률고문단 위촉 및 운영 등에 관한 규정에 의거, 24인의 법률고문단을 위촉했다.

또 올해 113~5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 예정인 58회 대한치과의사협회 중부권치과의사회 국제종합학술대회도 승인했다.

이외에도 선거무효소송 관련 법무대리인 선정 위임의 건 2023회계연도 일반회계 수정예산() 승인의 건 운영기금 차입의 건 재해성금(강원지부) 지원 추인의 건 사무처 부서별 업무 변경에 따라 직제규정 개정의 건 노사협상단(사측) 교체의 건 상대가치운영위원회 규정 개정의 건 지부 및 학회 회칙 개정의 건(경기지부, 대한치과교정학회) 치과의사의 업무 범위를 알리는 대국민 홍보를 위한 TF 구성 및 운영의 건 등을 심의 및 의결했다.

또한 보고사항으로 2025년 치협 창립 100주년 행사의 원활한 준비 등을 위해 치협 창립 100주년 기념사업 준비위원회에 강충규 위원장, 강정훈 간사를 중심으로 위원회를 구성했음을 보고했다.

박태근 회장은 인사말에서 지난 한 달간의 회무 성과에 대해 임직원 분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특히 수가협상에서 3.2% 인상안의 쾌거를 이뤄낸 협상단 및 보험국에 존경과 감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