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의학회, 고령화 시대 대비 노인환자 치료법 총망라
치의학회, 고령화 시대 대비 노인환자 치료법 총망라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2.07.14 08:55
  • 호수 18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8일 창립 20주년 기념 종합학술대회 … 보수교육 4점

사단법인 대한치의학회(회장 김철환)가 오는 8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E홀에서 대한치의학회 창립 20주년 기념 종합학술대회’(조직위원장 허민석)를 개최한다.

이번 종합학술대회는 특히 고령화 시대를 맞아 치과 내원환자들의 연령대가 급격하게 높아지는 데 따른 치과의료 환경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노인환자 치료를 핵심 주제로 다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노인의 약골 특성, 골다공증, MRONJ 골다공증의 진단 및 관련 약제 MRONJ의 영상 특징 및 구강 내 재료들이 CT, MR 영상에 미치는 영향 턱관절 장애와 타액선 질환의 증령에 따른 변화 노인의 치과치료, 그 인식의 대전환 압하(INTRUSION)를 이용한 성인교정치료 통증의 신경생물학적 이해: 통증의 정체와 치료 초고령 환자의 치료선택의 기준 치과 수술/치료 후 정신과적 문제 고령환자의 교합 변화와 그에 따른 대응치료 치주질환에 대한 개념의 변화와 한국의 진단체계 노인환자의 근관치료 등 다채로운 강연이 마련됐다.

허민석 조직위원장은 프로그램 중 연세대 용인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김경민 교수가 강연하는 골다공증의 진단 및 관련 약제’, 서울대 정신건강의학과 함봉진 교수가 맡은 치과 수술/치료 후 정신과적 문제등은 치의학 분야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희소성 있는 강연으로, 매우 흥미롭고 재미있는 내용이 펼쳐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종합학술대회는 오는 731일까지 웹사이트(www.kads2022.or.kr) 통해 사전등록 할 수 있으며, 치과의사 보수교육점수 4점이 부여된다.

치의학회는 학술 프로그램 외에도 신흥, 레이, 메가젠임플란트 등 치과계 여러 업체가 참여하는 치과기자재 전시 부스를 마련해 볼 거리를 더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