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CTS, 핸즈온 실습 대폭 강화해 수강생 임상 자신감 ‘쑥쑥’
Team CTS, 핸즈온 실습 대폭 강화해 수강생 임상 자신감 ‘쑥쑥’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1.11.19 09:30
  • 호수 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LATINUM & CRYSTAL Course’ 순항 중 … 개념부터 적용까지 완벽 총정리

치과임상연구회 Team CTS가 임상가들의 큰 호응 속에 ‘PLATINUM & CRYSTAL Course’를 이어가고 있다.

4개 코스로 구성된 CRYSTAL 코스는 현재 세 번째 코스가 진행 중이다.

 

총의치다양한 증례 바탕 핸즈온

먼저 첫 번째 코스에서는 총의치, 이것만 알면 환자가 기다려진다를 주제로 강의가 펼쳐졌다.

첫 코스에서는 ‘PLATINUM & CRYSTAL Course’ 헤드 코치 장원건(치과마일스톤즈) 원장이 연자로 나서 총의치 단계별 치료 내용, 치료 시 주의사항과 원칙, 치과기공소와 원활한 소통법 등 다양한 증례를 바탕으로 핸즈온 실습까지 더해 총의치 치료 전 과정을 살펴보고, 총의치 치료에 자신감을 심어주는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Special Lecture로 박종현(서산두리치과) 원장이 ‘Implant Supported RPD의 올바른 적용을 다루며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왔다.

이어 두 번째 코스에서는 이창훈(서울스마트치과) 원장과 최민식(서울스마트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한국치의임상 Field Manual: 엔도 레진편을 이끌었으며, 세 번째 코스에서는 최용관(엘에이치과) 원장이 개원가에서 꼭 필요한 구강 내 소수술 및 발치술을 주제로 강연했다.

다음달 1211CRYSTAL 코스의 마지막 순서에서는 더이상 필요 없는 1차 교정의 모든 것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이날 강연에서는 장원건 원장과 박철완(보스턴완치과) 원장, 김도훈(서울N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1, 2, 3급 혼합 치열기 환자에게 가장 적절한 1차 교정치료 방법을 설명하고, 1차 교정에 대한 모든 것을 전달한다.

또한 전치 배열, 전치 부분교정, 차단교정의 방법과 전치 MTA, 브라켓 본딩의 핸즈온 실습이 진행된다.

 

상악동원데이 총정리

5개의 코스로 구성된 PLATINUM Course는 현재 2회차가 진행됐다. PLATINUM Course는 각 분야 주제를 심층적으로 다루는 실습 위주의 강연으로 구성됐다.

먼저 첫 코스에서는 김도훈 원장과 최용관 원장이 연자로 나서 상악동, 원데이 총정리를 주제로 임상가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상악동에 대해 총정리하고, 실전에서 적용 가능한 꿀팁을 아낌 없이 전수했다.

이어진 두 번째 코스에서는 장원건 원장과 김도훈 원장이 연자로 나서 정답이 있는 임플란트 교합교합기 가지고 놀기를 주제로 강의했다.

2회로 나눠 구성된 세 번째 코스 중 첫 시간에는 임필 (NY필치과) 원장과 이동운(중앙보훈병원) 과장이 ‘GRAFT 완전정복(골이식&연조직이식 마스터)’을 주제로 GBR 성공을 위한 다양한 성공적인 전략을 소개했다.

 

연조직 이식에 대한 모든 것

2회 세미나는 1128연조직 이식에 대한 모든 것을 주제로 진행된다.

네 번째 코스는 총 4회로 나눠 진행된다. 현재 2회차까지 완료한 네 번째 코스에서는 먼저 장원건 원장과 노관태(경희대치과병원) 교수가 연자로 나서 아름답고 기능적인 총의치 정복을 주제로 노하우를 전달했다.

남은 3~4회 세미나는 1127~28일 열린다. 이 날은 총의치 기공 과정, 티슈 컨디셔너를 이용한 동적인상, 무치악 난증례 치료, 환자 내원 순서에 따른 총의치 치료 내용과 기공 의뢰, 총의치 치아 선택과 치아 배열, 총의치 교합뿐만 아니라 정밀인상 채득과 상하악 총의치 치아배열의 핸즈온 실습 등을 다루며 총의치의 전반적 개념부터 심화까지 총정리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아울러 다음달 1212PLATINUM Course의 마지막 시간에는 지대치 삭제, 최소한 이것만은!’을 주제로 이승규(431일치과) 원장이 치아 삭제의 이론과 실습을 통해 보철 과정을 더욱 수월하고 완벽하게 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한다.

지금까지 코스를 수강한 참가자들은 머릿속에 있던 정보나 경험을 올바르게 정렬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됐다”, “많은 케이스를 다룸으로써 어떻게 수술에 접근하는지를 알게 됐으며, 직접 모델에 적용해보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는 등의 호평을 쏟아냈다.

Team CTS 관계자는 이번 PLATINUM & CRYSTAL Course는 이론 강연 후의 핸즈온 실습을 대폭 강화해 연수생들이 바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면서 현재까지 강연에 많은 수강생이 만족한 성과를 바탕으로 남은 세미나 또한 실제 개원가에서 꼭 필요한 핵심내용들로 준비해 명품 강의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Team CTS 회원병원인증

PLATINUM CourseCRYSTAL Course를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Team CTS 포인트가 코스별로 10p 부여된다. 이후 총 100p 이상 포인트를 획득하면 Team CTS Membership 자격이 부여된다.

또한 Team CTS 활동을 통해 Master, Faculty, Director 등의 자격을 얻어 향후 Team CTS의 목표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한다.

또한 Team CTS‘Team CTS 회원병원인증을 통해 신뢰받는 치과, 믿고 마음껏 진료받을 수 있는 치과의사로서 환자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한편 Team CTSContinuous Learning, Transforming Lives, Supreme Excellence의 첫 글자를 줄여 만든 브랜드로 만든 치과임상연구회로, 치과 임상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과 연구활동을 펼치기 위한 임상 전문가 그룹이다.

다양한 치과임상과 디지털 치의학 분야의 실질적인 임상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글로벌 임상저널 JCDD(Journal of Clinical & Digital Dentistry)를 발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JCDD는 연 4회 웹사이트(www.jcdd.org)를 통해 발간된다.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PLATINUM & CRYSTAL Course의 남은 프로그램 문의는 070-4257-658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