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CTS, 이번에 들어보자 “임플란트 전문가 과정”
Team CTS, 이번에 들어보자 “임플란트 전문가 과정”
  • 덴탈iN 기자
  • 승인 2021.03.18 11:05
  • 호수 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10일 스타트 총 8회 과정 … 임플란트 고민 해결
임플란트 수술부터 보철까지 실전 코스 … 전 회차 ‘핸즈온’

치과임상연구회 ‘Team CTS’가 지난해 하반기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PLATINUM&CRYSTAL Course’에 이어 올해 더욱 탄탄해진 커리큘럼으로 돌아왔다.

다음달 덴티스 서울 문정 캠퍼스에서 ‘2021년 상반기 Gold Course’를 개최한다.

연자진은 장원건(치과마일스톤즈) 원장, 임필(NY필치과) 원장, 김도훈(서울N치과) 원장, 박철완(보스턴완치과) 원장, 이동운(중앙보훈병원) 교수, 노관태(경희치대) 교수, 김현동(서울스마트치과) 원장, 최용관(엘이이치과) 원장 등 임플란트 분야에서 저명한 8명의 치과의사다.

 

연자와 수강생 1:1 교육

8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코스는 임플란트 수술과 보철에 자신감이 부족한 초심자를 위해 마련된 만큼 임플란트를 종합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번 코스에서 주목할 부분은 임플란트 수술부터 보철까지 실전 임상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전 회차에서 핸즈온 실습을 진행한다는 것.

뿐만 아니라 연자와 수강생 간에 1:1 교육을 통해 임상 능력을 다질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했으며, 수강생들이 임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한 커리큘럼도 눈에 띈다.

Team CTS 관계자는 코스가 끝나고도 지속적인 멘토링 지원을 통해 연자들의 진료 철학을 공유하고, 임상 꿀팁 등을 전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본 코스 외 특강 4회 추가 구성

이번 코스는 다음달 10일 시작해 718일까지 진행된다.

커리큘럼은 임플란트 치료의 진단, 해부방사선, 마취약리학 임플란트의 종류와 선택, 치료계획과 생역학적 고려사항 임플란트 수술(Single) 2차 수술과 Soft tissue management 임플란트 수술(Multiple) 임플란트 보철의 이해와 적용 임플란트 가이드 수술과 디지털 세계 상악 전치 심미 임플란트 Summary Lecture 등이다.

또한 구강 내 소수술, 레진, 근관치료, 임플란트를 위한 부분교정 등 4회의 특강이 추가로 진행된다.

 

치과 진료에 실질적인 도움

‘Team CTS’Continuous Learning, Transforming Lives, Supreme Excellence의 첫 글자를 줄여 만든 치과임상연구회로, 치과 임상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과 연구활동을 펼치기 위한 임상 전문가 그룹이다.

다양한 분야의 임상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공부하며, 진료를 통해 치료받는 환자의 인생을 행복하게 바꾸고자 하는 큰 뜻을 품고, 이로써 모두에게 인정받는 탁월한 치과의사로 성장하는 것이 ‘Team CTS’의 궁극적인 목표다.

더불어 같은 뜻을 공유할 수 있는 치과의사 선생들과 함께 교류하며, 지속적으로 공동의 목표를 이뤄나가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Team CTS’의 대표적인 활동 중 하나가 다양한 치과 임상과 디지털 치의학 분야에 대한 실질적인 임상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글로벌 임상저널 ‘JCDD’(Journal of Clinical & Digital Dentistry) 발간이다.

20196월 정식 창간한 후 다양한 치과 임상에 대한 연구와 증례를 통해 치과 진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분기별로 발간 중이며, 연간 4회에 걸쳐 JCDD 웹사이트를 통해 발간되고 있다.

‘Team CTS’는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Master, Faculty, Director 등의 자격으로 각 지역별로 다양한 학술활동 및 임상 발전을 위한 모임을 계속할 뿐만 아니라 심포지엄 등을 통해 학술적인 교류와 유대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하반기엔 ‘PLATINUM & CRYSTAL’ 코스

이번 연수회를 수료한 수강생들은 수료증과 함께 ‘Team CTS’ 포인트가 코스별 10p 부여되며, 이후 총 100p 이상이 되면 ‘Team CTS’ Membership 자격이 부여된다.

뿐만 아니라 ‘Team CTS’는 회원병원 인증을 통해 신뢰받는 치과, 믿고 마음껏 진료받을 수 있는 치과의사로서 환자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이번 코스의 헤드코치인 장원건 원장은 이번 코스에 이어 하반기에는 ‘PLATINUM & CRYSTAL Course’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각자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상급연수회가 될 수 있도록 강력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Team CTS 관계자는 이번 코스는 임플란트 진단, 수술, 보철, 교합, 디지털, 전치 심미 임플란트 등 기본을 익히는 명품 연수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02-919-831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