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11년 연속 유럽 수출 1위 달성 쾌거
메가젠, 11년 연속 유럽 수출 1위 달성 쾌거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4.01.29 14:30
  • 호수 26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탈업계 최다기간 연속 수출 기록 경신 … K임플란트 위상 ‘우뚝’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11년 연속 유럽 수출 1위를 달성했다(한국무역통계진흥원 수출기록 2023 기준). 이로써 덴탈업계 최다기간 연속 수출 기록을 경신했다.

올해 창립 22주년을 맞이한 메가젠은 약 100여개 국에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를 수출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임플란트 및 치과용 의료기자재 전문기업이다.

11년 연속 유럽 수출 1위에 이어 3년 연속 미국 수출 1(한국무역통계진흥원 수출기록 2022 기준)를 보유한 메가젠은 21년 이상 임상적으로 입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AnyRidge(애니릿지)’, ‘BlueDiamond Implant(블루다이아몬드임플란트)’, ‘ARI(AnyRidge Incisor)’ 등 치과용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기술의 선두주자로서 환자의 치아 상태를 분석 및 예측해 더욱 정확하고 안전한 위치에 임플란트를 수술할 수 있는 프로그램 ‘R2 GATE’, 단순히 보는 CT를 넘어 5분만에 Digital Patient를 만들어 실제 환자에게 오차 없는 진단과 적합한 치료계획을 수립하는 ‘R2 STUDIO Q’ 등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혁신적 기술력과 R&D 역량

메가젠은 지정학적 리스크 등 불확실한 대외 경제 여건 속에서도 글로벌 시장에서 굳건한 위치를 확보할 수 있던 데 대해 핵심성장 동력인 혁신적인 기술력과 R&D 역량 글로벌 시장 리더십 유지 및 교육/마케팅 활동 설비 증설을 통한 생산능력 확대 및 물류 안정화 등 과감한 투자로 시장 점유율 1위 지위를 더욱 공고히하며 제품 및 사업 고도화에 집중한 성과로 분석했다.

특히 메가젠의 강력한 제품 경쟁력 및 최다 연속 수술의 근간에는 임플란트 고정체 표면에 칼슘을 증착시킨 ‘XPEED(엑스피드) 표면처리 기술과 골융합 기간을 단축시켜주는 날카로운 칼날 모양의 나사선을 가진 ‘KnifeThread(나이프스레드) 디자인으로 높은 초기고정력을 확보해 치유기간을 단축하는 특허기술이 있다.

메가젠은 이러한 특허기술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 주최, 우수 신기술로 개발된 제품 및 독창성, 기술혁신 성과가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IR52 장영실상을 임플란트 업계 최초로 2회 수상하며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CE MDR 국제 인증

또한 2022년에 이어 2023년 총 2회 국내 치과 임플란트 최초로 품질시스템과 제품의 성능 및 안전성 요건이 강화된 유럽 의료기기 규정 CE MDR(Medical Devices Regulations) 국제 인증을 선제적으로 획득하고, 전세계 임플란트 신뢰성 인증 어워드 ‘Clean Implant Trusted Quality Award’7년 연속 수상하며 임플란트 선택 시 주요 요인으로 꼽히는 신뢰성과 안전성을 입증해 글로벌 수준의 품질 역량을 인정받으며 수출 정상의 자리를 견고히 했다.

메가젠 측은 단순히 제품을 제조하고 유통하는 것을 넘어 치의학의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개발한 결과를 공유하면서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임플란트 교육 및 치의학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것이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메가젠은 글로벌 임상 교육기관 MINEC(MegaGen International Network of Education & Clinical Research) 운영을 통해 전세계 치과의사를 위한 임상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고, 각 국에서의 교육활동을 바탕으로 국제 심포지엄을 정기적으로 열어왔다.

아울러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임플란트 교육의 미래 리더 발굴 및 양성을 위해 International Competition ProgramMEGA’MIND를 개최하는 등 치의학의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으로 브랜드 신뢰도 및 인지도를 견고히 해왔다.

 

K임플란트 위상 높여

이밖에도 메가젠은 증가하는 글로벌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성서5차산업단지 내 본사 인근 부지 11,893에 제2공장을 증설하고, 유니트체어 시장에서의 빠른 점유율 확대 및 품목별 집중 생산체계를 갖춰 생산 효율성 향상을 도모하는 등 과감한 투자를 통한 사업 고도화 전략을 펼치며 시장 지배력을 유지해왔다.

메가젠 관계자는 수출시장 다변화 상황에서도 수출경쟁력의 핵심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다년간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와 K임플란트의 위상을 높일 수 있었다면서 “2024년도 안정적인 실적 성장과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가 산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출 증대에도 이바지하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젠 제품 문의 및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megag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번호(1566-2338)로 상담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