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고웍스, 디지털 치과 개원 및 전환 노하우 공유
이마고웍스, 디지털 치과 개원 및 전환 노하우 공유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09.07 13:57
  • 호수 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광무 원장, AI 기술 활용한 손쉬운 보철물 디자인 소개

인공지능 디지털 치과 전문 기업 이마고웍스(대표 김영준)가 지난 819디지털 치과 개원의 A to Z’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마고웍스 본사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고광무(본수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디지털 치과 개원과 디지털 시스템 전환 노하우을 제시해 관심을 모았다.

뿐만 아니라 이마고웍스의 온라인 AI CADDentbird Solutions 소개 및 디자인 실습의 프로그램도 선보였다.

첫 번째 시간에는 디지털 치과 개원과 치과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고광무 원장은 강의에서 디지털 치과 개원 시 필요한 장비, 재료와 관련된 여러 제조사의 제품을 소개하며 본인의 경험을 소개했다.

두 번째 시간에는 Dentbird Solutions에 대한 설명과 이를 활용한 임상 케이스를 소개했다.

이마고웍스 관계자에 따르면 Dentbird SolutionsAI 기술을 통해 크라운 디자인의 전 과정을 몇 번의 클릭만으로 마무리 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온라인 AI CAD 솔루션이다.

솔루션은 AI 자동정합, 좌표축 변환 등의 3D 스캔 데이터의 전처리 기능을 제공하는 Dentbird StudioAI 자동 크라운 디자인 모듈인 Dentbird Crown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고광무 원장은 참석자들에게 Dentbird Studio와 스캔 데이터의 좌표축을 변환하는 기능에 대한 설명부터, Dentbird Crown을 활용한 워크플로우와 특징 및 기본 정보, 실제 임상 케이스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캐드캠 작업에 익숙하지 않은 초심자에게 다소 난해한 부분인 CAD내의 각종 파라미터 설정과 관련해서는 각 항목에 대한 개념부터 실전 노하우까지 참석자의 눈높이에 맞춘 강의로 이해도를 높였으며, AI 디자인과 미러링 기능을 활용한 전치부 크라운 자동 디자인 시연도 선보였다.
이번 세미나 마지막 시간은 Dentbird Crown 디자인 실습과 실제 가공 프로세스 시연으로 장식했다.
참석자 전원이 준비된 PC와 구강 스캔 데이터를 활용해 Dentbird SolutionsCAD의 기본기와 자동 크라운 디자인 과정을 익히고, 이를 통해 웹 기반 솔루션의 이점인 높은 접근성과 퀄리티 높은 AI 성능을 직접 경험했다.
아울러 완성된 AI 크라운 디자인이 3D 프린터와 밀링머신으로 가공되는 프로세스에 대한 현장 시연을 통해 원내 디지털화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했다.

고광무 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원내 캐드캠 과정의 어려운 부분 중 하나인 보철물 디자인을 AI 기술을 활용해 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공유할 수 있었다디지털 치과 개원과 치과 진료실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고민을 조금이나마 해소해 줄 수 있는 자리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