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고웍스, 생산 효율성 높인 온라인 AI CAD 실습
이마고웍스, 생산 효율성 높인 온라인 AI CAD 실습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3.07.13 09:20
  • 호수 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윤석 소장 초청 세미나 성황 … Dentbird Solutions 경험 기회

인공지능 디지털 치과전문기업 이마고웍스(대표 김영준)가 지난 72일 신원덴탈 세미나실에서 온라인 AI CAD를 이용한 디지털 치과 만들기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

최윤석(제로네이트 랩) 소장이 연자로 나선 이번 세미나에서는 치과와 치과기공소에서 효율적으로 활용 가능한 인공지능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소개하고, 디지털 보철 제작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마고웍스의 온라인 AI CAD ‘Dentbird Solutions’의 활용법과 임시치아 3D 프린팅, 지르코니아 크라운 초크 컨투어링 및 스테인 & 글레이징의 순서로 크라운 자동 디자인부터 완성까지 과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는 평가다.

먼저 첫 시간은 Dentbird Solutions 소개 및 크라운 자동 디자인 실습으로 꾸며졌다.

Dentbird Solutions는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는 웹 기반의 AI CAD,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높은 접근성을 제공한다.

또한 AI를 통해 크라운 디자인을 자동으로 완성함으로써 CAD를 처음 사용하는 치과의사, 치과기공사가 다루기 쉬울 뿐만 아니라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한 장점이 있다.

최윤석 소장은 세미나에서 구치부와 전치부 싱글 크라운 케이스 자동 디자인 실습을 진행하며 솔루션의 장점을 소개했다.

특히 스캔 데이터 업로드부터 크라운 디자인 완성까지 기존 CAD와 비교해 훨씬 짧은 러닝타임, AI 디자인의 완성도와 수정 기능을 통한 낮은 진입 장벽을 강조했다.

수강생들은 설치 없이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어 편하다면서 “CAD 경험이 많은 초심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라고 입을 모아 극찬했다.

또한 세미나에서는 디자인된 크라운의 3D 프린팅, 지르코니아 크라운 초크 컨투어링과 컬러링 및 스테인 실습이 진행됐다.

최 소장은 신원덴탈의 Karv 3D 프린터 및 슬라이싱 소프트웨어 사용법을 설명하고, ODS 레진으로 실제 3D 프린팅을 진행해 출력한 크라운의 결과를 확인했다.

아울러 덴탈맥스의 Luxen 블록으로 밀링한 지르코니아 크라운의 초크 컨투어링 및 컬러링과 이보클라의 Ivocolor를 이용한 스테인 실습을 진행했다.

최 소장은 세미나에서 지르코니아의 기본 이론은 물론 컬러링 방법, 스테인 시 주의사항 등 본인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핸즈온 실습을 통해 참석자들이 컬러링과 스테인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왔다.

최 소장은 “Dentbird Solutions는 불필요한 작업 과정을 간소화한 온라인 AI CAD”라며 이를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CAD 디자인하는 방법을 비롯해 3D 프린팅 과정, 지르코니아 크라운 제작 시 필요한 컬러링과 스테인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