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보코, ‘SIDEX 2023’서 디지털 교합 전문회사로 ‘인정’
좋은보코, ‘SIDEX 2023’서 디지털 교합 전문회사로 ‘인정’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06.08 14:14
  • 호수 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최대 교합측정기 ‘Innobyte’ 큰 관심 … 유저 방문 ‘호평’

디지털 교합 전문회사 좋은보코(대표 이원우)가 지난 526~28일 코엑스에서 열린 ‘2023 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제20회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SIDEX 2023)’에서 디지털 최대 교합측정기 ‘Innobyte’를 전시하며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최대 교합력을 3초 만에 정확히 측정할 수 있는 ‘Innobyte’는 지난해 7월 아시아와 유럽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우리나라에 출시됐다.

김형욱(좋은보코) 상무는 환자의 최대 교합력에 대한 고려 없이 임플란트 수술을 시행했다가 픽스처나 보철물이 파절이나 탈락하는 케이스가 늘어남에 따라 최근 최대 교합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SIDEX 2023’ 기간에도 이 같은 흐름을 반영하듯 좋은보코 부스에는 ‘Innobyte’를 직접 체험하기 위한 치과의사 참관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김 상무에 따르면 실제로 해외 한 유명 논문에 따르면 환자의 교합력이 700N 이상일 때 지름 4.5, 길이 14이상의 임플란트를 사용하는 것이 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때문에 Innobyte를 이용해 이처럼 환자의 최대 교합력을 확인한 후 임플란트 시술할 경우 해당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임플란트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는 설명이다.

행사 둘째 날인 27일 좋은보코 부스를 방문한 한 유저는 “‘Innobyte’를 이용한 최대 교합력 측정 수치를 환자에게 직접 확인시켜주면 환자 동의율을 높이는 것으로 이어져 치과경영에도 도움이 된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이밖에도 좋은보코 부스에서는 디지털 교합 측정기 ‘T-Scan’에 대한 문의가 잇따랐으며 VOCO 레진 FORESTADENT 교정 BIORESEARCH 턱관절 및 턱근육 진단장비 BDC 핸드피스 BASSI 근관파일 등도 전시해 관심을 끌었다.

김형욱 상무는 좋보코의 T-ScanInnobyte가 시덱스를 찾은 교수들과 원장님들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면서 부스를 방문해 준 모든 치과의사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환자와 치과의사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명품 제품들로 찾아뵙겠다고 밝혔다.

한편 좋은보코 제품 문의 및 데모신청은 전화(02-3789-2833)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