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보코 “측정값이 매우 정확, 측정법도 편리해”
좋은보코 “측정값이 매우 정확, 측정법도 편리해”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3.10.05 16:16
  • 호수 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AMEX 2023’ 행사 기간 내내 관람객 발길 이어져

환자의 최대 교합력을 3초 만에 측정할 수 있는 디지털 장비가 있다고 해서 방문했습니다. 직접 경험해보니 측정값이 매우 정확했고, 측정법도 매우 편리해서 좋았습니다.”

지난 923~24일 코엑스에서 열린 ‘GAMEX 2023’에서 디지털 교합 전문회사 좋은보코(대표 이원우) 부스를 찾은 한 치과의사의 말이다.

이틀간 진행된 이번 전시회에서 좋은보코(대표 이원우)는 최대 교합측정기 ‘Innobyte’ 핸즈온 부스를 마련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환자의 최대 교합력을 3초 만에 정확히 측정할 수 있는 ‘Innobyte’는 지난해 아시아와 유럽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우리나라에 출시됐으며, 현재까지 꾸준한 관심을 얻고 있다.

환자의 최대 교합력에 대한 고려 없이 임플란트 수술을 시행했다가 픽스처나 보철물이 파절, 탈락하는 케이스가 늘어남에 따라 최근 최대 교합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현실이다.

이번 ‘GAMEX 2023’ 기간에도 이 같은 흐름을 반영하듯 좋은보코 부스에는 ‘Innobyte’를 직접 체험하기 위한 치과의사 참관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좋은보코 김형욱 상무는 해외 한 유명 논문에 따르면 환자의 교합력이 700N 이상일 때 임지름 4.5, 길이 14이상의 임플란트를 사용하는 것이 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면서 “Innobyte를 이용해 이처럼 환자의 최대 교합력을 확인한 후 임플란트 시술할 경우 해당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임플란트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Innobyte’를 이용한 최대 교합력 측정 수치를 환자에게 직접 확인시켜주면 환자 동의율을 높이는 것으로 이어져 치과경영에도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좋은보코는 ‘Innobyte’ 외에도 디지털 교합 측정기 ‘T-Scan’ 역대급 가성비 핸드피스 ‘Twocore’‘Younity’, 부분교정 장치 ‘2D Lingual Bracket’ 등을 전시했다.

제품 구입 및 기타 문의는 전화(02-3789-283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