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LUVIS Chair’ 유저 하영민 원장
[인터뷰] ‘LUVIS Chair’ 유저 하영민 원장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4.03.29 15:00
  • 호수 26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능은 기본, 세련된 디자인이 치과 분위기 살려요”

유니트체어를 선택할 때 저는 무엇보다 디자인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유니트체어도 치과 인테리어의 한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어떤 체어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치과 진료실의 분위기가 달라지거든요. 덴티스의 ‘LUVIS Chair(루비스 체어)’는 세련된 디자인과 색상으로 치과의 분위기를 한층 살리는 데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죠

하영민(이레불꽃치과) 원장은 지난해 하반기 덴티스 루비스 체어가 출시되자마자 이를 도입했다.

마침 노후화된 체어를 교체하기로 마음 먹었던 그 무렵, 최신의 디자인과 성능을 탑재해 출시된 루비스 체어가 눈에 들었다.

하 원장은 덴티스의 루비스 체어는 슬림하고 유려한 디자인으로 현 시대의 감각을 반영하고, 트렌디한 색상으로 세련된 느낌을 준다면서 “‘루비스 체어도입 후 치과 진료실에 들어선 환자들도 분위기가 더 좋아졌다고 칭찬을 많이 했다고 말했다.

 

LED 수술등 ‘Luvis’ 탑재 호평

하 원장이 디자인을 우선적으로 살펴본 데는 덴티스 제품의 기능과 품질에 대한 신뢰가 뒷받침됐다. 덴티스와 오랜 인연을 맺어오면서 덴티스의 제품군을 항상 만족스럽게 사용해왔기 때문에 루비스 체어에 대한 기대가 컸다.

특히 덴티스의 LED 수술등 ‘Luvis’를 출시 초기부터 사용하고 있는 하 원장은 “‘LUVIS 루비스 체어LED 수술등 ‘Luvis’가 장착된 점도 이 체어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라며 “‘Luvis’는 밝으면서도 눈을 편안하게 하며 피로도를 줄임에 따라 임상가들에게 매우 매력적이라고 밝혔다.

드라이 시린지로 접착치료 편리

지난 몇 개월 간 루비스 체어를 사용해 본 하 원장은 드라이 에어 시린지 옵션이 매우 편리하다고 호평했다.

드라이 에어 시린지는 습기를 제거하는 필터를 통해 물이 섞이지 않은 건조한 공기를 제공함으로써 레진치료 등에서 효율을 높이는 기능이다.

하 원장은 드라이 에어 시린지 기능이 없는 경우, 공기와 물이 같이 나올 때가 있어 접착 술식을 할 때 물기 때문에 접착에 실패하거나, 다시 술식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면서 그러나 루비스 체어는 건조한 공기만 나오는 시린지를 장착해 접착 실패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접착 술식 또는 심미치료의 빈도가 높은 치과라면 더욱 만족할 만한 결과와 스트레스 없는 진료를 선사할 것이라고 추천했다.

루비스체어의 또 다른 장점으로 하 원장은 직관적인 체어 버튼을 꼽았다.

그는 유니트체어의 버튼이 직관적이어서 실제 진료 중에 빠르게 전환하는 것이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스트레스 없는 진료 위한 투자

하 원장은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으로 출시된 유니트체어의 적절한 교체가 Stree-free로 진료 일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언급했다. 실제로 최근에는 유니트체어를 고쳐 사용하기보다 소모품처럼 일정한 교체 주기를 두고 교체하는 치과가 많아진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하 원장은 의상의 트렌드는 변하는데, 아주 낡은 허리 벨트를 착용하고 있으면 어울리지 않는 것처럼 모든 것에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 있다면서 진료 역시 마찬가지여서 치과의사가 시대 변화에 보폭을 맞추면서도 스트레스 없는 진료를 하기 위해서는 장비의 발전이 충분히 뒷받침해줄 수 있어야 하고, 진료하는 사람은 이를 위한 지출을 아까워하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루비스 체어는 마감이나 재질의 퀄리티가 우수하고, 디자인 및 성능에서도 만족스러운 장점에 더해 합리적인 수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다면서 유니트체어의 적절한 교체는 새로운 분위기를 환기하고, 각오를 다지는 데도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루비스 체어는 출시 후 우수한 기술력과 술자의 편의성, 환자의 편안함과 안전성 등을 어필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C(Clinic) 클래스, S(Surgery) 클래스, E(Examination) 클래스 등 3가지 타입으로 구분돼 각각 진료실과 수술실, 예진실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클래스별로 제공되는 진료 및 수술등 이외에도 넓은 닥터 테이블, 직관적인 터치형 작동 인터페이스, 전동식 높이 조절 기능이 극찬을 받고 있다.

체어 하강 동작 중 장애물이 감지되면 체어를 자동적으로 상승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왼쪽 손잡이에 통증 알림 시스템이 있어 환자가 통증을 느낄 경우 버튼을 눌러 의사를 표시할 수 있다.

또한 회전식 타구대는 가글 시에 접근이 편리하며, 타구대를 환자쪽으로 당길 경우 체어 안전모드를 작동시켜 안정성을 높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