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치아골유착학회, ‘환자와 술자 모두 안심하는 편한 치과치료’
인공치아골유착학회, ‘환자와 술자 모두 안심하는 편한 치과치료’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10.27 09:04
  • 호수 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추계학술대회서 ‘임플란트 식립 및 수복 최신 지견’ 밝혀

대한인공치아골유착학회(회장 명훈)가 오는 1119일 서울성모병원 의생명산업연구원 2층 대강당에서 ‘2023 추계학술대회’(학술대회장 이의석)를 개최한다.

환자, 술자 모두 안심하는 편한 진료를 대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임플란트 식립전 골다공증 투약 권고의 원칙을 비롯해 임플란트 수술을 위한 국소마취, 진정법 등의 강연과 발치 및 좁은 치조골에 대한 임플란트 수술, 부종과 동통을 최소화하는 골이식 방법 등 수술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식립 위치과 방향이 좋지 않은 임플란트 보철수복 및 임플란트 보철수복과 유지 노하우, 임플란트를 이용한 의치 수복 시 고려사항 등에 대한 강연도 진행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민경만(서울메이치과) 원장이 누가 나에게 발치의 권한을 주었나?’를 연제로 포문을 연다.

이어 최동주(라이프치과) 원장의 ‘Narrow Alveolar Ridge 효과적으로 극복하기강연과 임세웅(더와이즈치과병원) 원장의 부기와 통증을 최소화하는 GBR 술식강연에 이어 권대근(경북치대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 교수의 임플란트 식립 전 골다공증약을 중단해야 하는가? - 최근 연구결과와 권고안의 원칙강연 등이 진행된다.

오후에는 강나라(순천향대서울병원 치과) 교수의 성공적인 임플란트를 위해 알아두면 쓸데 있는 국소마취 잡학사전강연과 노관태(경희치대 보철과학교실) 교수의 식립위치와 방향이 좋지 않은 임플란트의 보철수복강연에 이어 유승화(서울치대 치과마취과학교실) 교수의 안전한 진정법강연이 진행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박찬진(강릉원주치대 보철과학교실) 교수의 임플란트를 이용한 의치 수복 시 고려사항강연과 김태형(김앤이치과) 원장의 성공적인 임플란트 보철수복과 유지를 위한 노하우강연이 진행된다.

명훈 회장은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임플란트 식립 및 수복의 최신 지견에 대한 학문적 깊이를 더하고 내실을 다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치과의사들의 관심과 참석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번 학술대회 참가자들에게는 치과의사 보수교육 4점이 주어진다.

등록 및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010-9970-921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