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치아은행이 지난 8월 8일과 29일 두 차례에 걸쳐 자가치아뼈이식재 유저들을 대상으로 VIP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10년간 자가치아뼈이식재 개발사이자, 국내 유일의 신의료기술 496호 인증사인 한국치아은행과 함께해 온 기존 유저들에 대한 보답의 의미로 기획됐다.
온라인 세미나에는 약 20여 명의 기존 유저들을 비롯해 자가치아뼈이식재 및 임플란트 임상에 관심 있는 신규 유저들이 참석해 엄인웅(한국치아은행연구소) 소장의 강연에 귀를 기울였다.
연자로 나선 엄인웅 소장은 먼저 첫날 강연에서 발치 후 임플란트 즉시 식립의 실패 사례를 살펴보고, △진료계획 수립 시 주의할 점 △실패 요인의 분석과 해결방안 등 임상 자료를 통한 다양한 접근방법을 제시했다.
이어 29일에는 다양한 골이식재를 통한 실패 사례를 통해 △골 융합의 실패 요인 △임플란트 성공을 위한 뼈의 조건 △이식재 선택 기준을 논의했다.
한국치아은행 이승복 대표는 “임상가라면 누구나 임플란트 실패에 대한 부담감이 있을 수 있어 이같은 내용을 다뤘다”면서 “온라인 세미나의 반응이 뜨거워 앞으로도 매월 말 화요일 온라인을 통한 유저 세미나 개최를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치아은행은 오는 9월 26일 오후 1시 10분부터 50분까지 약 40분 간 실시간 의사소통 방식의 One Point Lessson을 연다. ‘절대 실패하지 않는 수직증강술’을 주제로 한 이날 세미나에서는 엄인웅 소장이 실패할 수밖에 없는 수직증강술의 사례를 통해 실패의 주요 요인 3가지를 정의하고, 그에 대한 해결책과 수술방법 등을 제시한다.
참가 문의는 전화(1588-289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