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데이몬 시스템 활용한 교정치료 노하우 공유
신흥, 데이몬 시스템 활용한 교정치료 노하우 공유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3.08.17 08:58
  • 호수 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3일 ‘Asia Damon Forum’ … 12년 만에 한국 개최

Damon System을 활용한 검증된 교정치료 노하우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모처럼 마련된다. 신흥은 오는 92~3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호텔 5층에서 ‘2023 Asia Damon Forum’을 개최한다.

Damon System의 활용 노하우를 전하는 국내 최대의 교정 학술대회 ‘Damon Symposium’을 열어온 바 있는 신흥은 15회째를 맞는 올해, 해외연자를 초청해 국제 행사인 ‘2023 Asia Damon Forum’을 개최해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강연을 보여줄 계획이다.

‘Asia Damon Forum’2011년도에 서울에서 처음 열린 이래 태국, 대만 등을 거쳐 12년 만에 한국에서 열린다.

 

-, 임상 프로토콜 대공개

먼저 행사 첫 날인 토요일에는 ‘Pre-Forum Workshop’이 진행된다.

Dr. Frank Bogdan은 이 자리에서 Passive Self-Ligation 콘셉트의 새로운 내용을 소개하고, 25년간 축적한 Low Force, Low Friction 장치를 적용한 임상 노하우를 공유한다.

Dr. Matias AnghileriDamon Passive Self-Ligation 브라켓의 다양한 치료 과정을 소개하고, 임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프로토콜을 제시한다.

또한 박창석(박창석치과) 원장이 Damon System 사용 시 까다로운 케이스의 성공 비결과 토크 선택, 브라켓 본딩, 전치 Contouring 6가지로 나눠 강연한다.

이어 일요일에는 Main Forum이 열린다.

Main Forum의 첫 강연은 Dr. Frank Bogdan이 포문을 연다. 그는 Light Force에 따른 치아-치조골 반응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Low FrictionLight Force를 통한 성공 케이스를 소개한다.

김윤지(서울아산병원) 교수는 Insignia 시스템을 사용해 맞춤형 처방 브라켓과 와이어를 이해하고, 토크 보상 기능을 사용해 치료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강연한다.

차정열(연세치대) 교수는 두개 및 안면 기형의 교정치료 계획에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가상교정 시스템과 CAD 소프트웨어를 통해 진단부터 수술까지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면서 이상적인 교합을 도출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아울러 Dr. Matis AnghileriDamon System의 복잡한 사례에 대한 토론을 이끌고, 치료 메커니즘과 실용적인 임상 팁을 공유하며, 최정호(웃는내일치과 교정과) 원장은 간단하게 상악 구치 Intrusion과 전방 개방 교합을 치료하는 팁을 전한다.

백승학(서울대치전원) 교수는 Damon SystemOMI를 활용해 성공한 교정사례를 소개하고,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도 효과적인 치료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임상 노하우를 공개한다.

 

DV World에 교정제품 총출동

한편 포럼의 강의장 밖에서는 ‘DV WORLD’가 진행된다.

‘DV WORLD’에서는 Damon System, Damon Clear 등 강연에서 만난 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정용 제품을 선보인다.

2023 Damon Asia Forum의 등록비는 요일별로 각 5만원이다.

사전등록은 온라인 치과재료 쇼핑몰 No.1’ DVmall(www.dvmall.co.kr)에서 등록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80-840-287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