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치의학회, 노인환자 주요 임상적 문제 해결방법 공개
노년치의학회, 노인환자 주요 임상적 문제 해결방법 공개
  • 덴탈iN 기자
  • 승인 2021.10.29 11:34
  • 호수 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1~17일 온라인으로 ‘2021년 추계학술대회’

대한노년치의학회(회장 고홍섭)가 오는 1111일부터 17일까지 2021년 온라인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For Better Life Quality in SENIOR’를 주제로 덴올 웹사이트(www.denall.com)에서 진행된다.

고홍섭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고령화사회에서 늘고 있는 노인 환자에게 흔히 나타나는 치과적 문제의 해결방법을 제시하고,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 치과에 내원하는 환자들과 치과의사들이 궁금해하는 많은 상황들에 답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학술대회 강연 프로그램에서는 먼저 김대균(인천 가톨릭대 성모병원 가정의학과) 교수가 고령자의 구강문제(치매 노인 및 생애말기 노인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정회인(연세치대 예방치과학교실) 교수가 노인 입원 환자의 전문가 구강위생관리를 주제로 한 각각의 강연을 통해 노인환자의 구강위생 관리와 고려사항을 자세히 전달한다.

또한 박찬진(강릉원주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와 이동환(삼성서울병원 보철과) 교수, 김문종(관악서울대치과병원 구강내과) 교수가 고령자의 의치관리와 교합 변화, 구강 작열감 등 노인 환자들이 흔히 호소하는 임상적인 문제를 각각 다룬다.

아울러 이부규(서울아산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와 김진립(서울샤치과) 원장은 코로나19 팬데믹과 백신 접종에 따른 감염관리 및 백신 접종과 치과치료의 관계를 살펴보는 강연을 펼친다.

허경회(서울대치전원 영상치의학교실) 교수는 놓치기 쉬운 파노라마상 하악관과 상악동의 판독에 대해 강연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보수교육점수 4점과 함께 윤리점수 1점이 포함된다.

사전등록은 1110일까지며, 사전등록비는 회원 3만원, 비회원 4만원이다. 전공의나 군의관, 65세 이상의 치과의사는 2만원이다.

등록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031-202-5226) 또는 이메일(silverdent@naver.com)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