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사용자의 건강까지 생각한 3D 프린터 화제
덴티스, 사용자의 건강까지 생각한 3D 프린터 화제
  • 덴탈iN 기자
  • 승인 2021.09.23 10:49
  • 호수 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프린터 안전성 최적화한 ‘ZENITH L2’로 인기몰이

덴티스(대표 심기봉)3D 프린터 제조 노하우를 집약해 지난 8월 말 출시한 신제품 ‘ZENITH L2’가 공기정화 필터 기능으로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불거지고 있는 3D 프린터의 안전성 논란을 잠재우는 안전한 제품으로 주목 받는다.

덴티스가 출시한 ‘ZENITH L2’는 고급 공기청정기에 적용되는 UV LED 광촉매 방식의 VOC 저감 필터를 장착한 3D 프린터다.

광촉매 필터는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한 흡착형 활성탄 필터와 달리 자체 표면정화에 의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ZENITH L2’는 또한 다양한 소재들을 범용적으로 출력하는 데 있어 더 빠른 출력 속도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맞췄다.

ALP(Alternate Layer Print) 기능을 구현해 빠르게 출력하고 싶은 범위를 사용자가 지정해 출력시간을 단축시켰으며, 인레이 출력 모드를 활용해 출력 속도를 높였다. 기존 ZENITH D 모델 대비 출력 시간이 약 50~70% 감소한 효과가 나타난다.

무엇보다 3D 프린터의 성능을 좌우하는 정밀성과 속도에서도 단연 ‘ZENITH L2’가 우수하다는 설명.

향온 HeatingResin을 자동으로 섞어주는 스퀴즈 기능으로 정밀하고 안정된 출력 환경을 만들 수 있으며, Multi LED 방식의 직선 광원을 실현해 향상된 조명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다.

아울러 정밀도를 요구하지 않는 구간 설정으로 출력 시간을 단축하고, 불완전한 STL 자동 보정, 한 번의 클릭으로 자동으로 출력 전 단계까지 형성해 작업시간을 단축한다.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하는 ‘ZENITH L2’는 이외에도 추가비용 없이 ‘ZENITH’의 모든 레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고, 심플하면서도 직관적인 Slicing S/W를 무료로 제공하며,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사후 관리 역시 많은 사용자들이 큰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요소다.

덴티스는 전문인력으로 전담 디지털 케어팀을 구성, 세심하고 빠른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췄다.

덴티스 관계자는 최근 디지털 클리닉이 증가하면서 원내 쇼룸이나 오픈된 공간에 3D 프린터가 설치되는 경우가 많고, 치과기공사들은 장시간 밀폐된 공간에서 작업하는 경우가 많아 사용자들의 건강을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ZENITH L2’는 제품의 출력 성능이나 기본적인 기능 외에도 업계 최초로 공기정화 필터를 장착한 제품으로, 사용자들로부터 기술과 감성을 모두 갖춘 디지털 제품이라는 과찬을 받고 있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관계자는 향후에도 사용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개발하는데 힘쓸 것이라며 디지털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획기적인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