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치의학교육연수원, ‘Peri-Implantitis 연수회’ 온라인서
서울대 치의학교육연수원, ‘Peri-Implantitis 연수회’ 온라인서
  • 이가영 기자
  • 승인 2020.11.19 11:18
  • 호수 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자 구기태 교수 … 12월 12일과 19일

서울대치의학대학원 치의학교육연수원(원장 서광석, 이하 치의학교육연수원)1212일과 192회에 걸쳐 개원의를 대상으로 ‘Peri-Implantitis 연수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연수회에는 구기태(서울대치의학대학원 치주과학교실) 교수가 연자로 나서 강연 및 핸즈온을 진행한다.

먼저 12일 연수회에서는 Peri-implantitis? Peri-implantitis의 초기 대응법 Peri-implantitis의 수술방법 Peri-implantitis의 진행을 멈출 수 있는가? Ailing 임플란트의 처치 방법 Peri-implantitis를 줄이거나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Peri-implantitis 처치의 long-term 결과 등에 대해 다룬다.

이어 19일에는 특수설계된 덴티폼을 이용한 Peri-implantitis 치료법 실습을 주제로 한 핸즈온 강연을 비롯해 Regeneration 수술법 Apically positioned flap을 이용한 probing depth 줄이는 수술법 Access surgery, Titanium brush를 이용한 표면소독 실습 (open flap) 수술 방법, Connective tissue graft를 이용한 전치부 치은 퇴축 수술방법, 오염된 소독 방법 나만 하는 K-PROTOCOL CASE REVIEW 등의 강연이 마련돼 있다.

치의학교육연수원 관계자는 임플란트주위염의 진단 및 기능적·심미적 치료방법에 대한 이론 및 온라인 실습으로 이뤄진 본 연수회에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연수회 이수자에게는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장 명의의 이수증서가 수여된다.

참가 희망자는 치의학교육연수원 홈페이지(cedudent.snu.ac.kr)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edudental@snu.ac.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2-740-86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