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한자리 ‘치과보철의 새로운 진화’ 살핀다
전문가 한자리 ‘치과보철의 새로운 진화’ 살핀다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3.10.19 09:00
  • 호수 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스‧대한디지털치의학회‧리덴아카데미, 12월 10일 잠실 롯데타워서 ‘제6회 I.DE.A 포럼’ 공동 개최

하스(대표 김용수)와 대한디지털치의학회(회장 김형섭), 리덴아카데미(대표 허은정)가 공동으로 오는 1210일 잠실 롯데타워 Sky31 컨벤션센터에서 6I.DE.A 포럼을 개최한다.

I.DE.A 포럼은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치과분야의 발전과 혁신을 모색함을 의미하는 ‘Innovation for Dental Advancement’의 약자다.

하스는 2017아날로그와 디지털의 공존이라는 주제로 첫 학술행사를 개최한 후 매년 행사를 열어왔으며, 2020년부터는 대한디지털치의학회와 MOU를 체결해 공동으로 이를 주최했다. 리덴아카데미가 함께 결합한 올해 행사는 디지털, 아날로그를 넘어서는 더 나은 치의학을 위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더욱 풍성한 자리를 예고하고 있다.

먼저 첫 번째 순서에서는 홍성진(경희치대 보철학교실) 교수가 지르코니아 파절, 내가 문제인가? 재료가 문제인가?’를 주제로 강연의 막을 올린다.

또한 이양진(분당서울대병원 보철과) 교수는 지르코니아 시대에 Lithium Disilicate 골라쓰기-어느 것이 오래 갈까?’를 주제로 다루며, 이소현(부산치대 보철학교실) 교수가 모두가 만족하는 디지털 심미수복, 어떤 임상전략이 필요할까?’를 주제로 강의한다.

이어 장원필(이희경덴탈아트치과 기공실) 실장이 생리적이고 기능적인 구치부 보철물의 디자인과 제작을 다룬 강연으로 오후 세션을 시작한다.

아울러 김원중(온유치과) 원장은 ‘Pressable Lithium Disilicate를 이용한 최소침습적인 수복치료를 주제로 강연하며, 박성철(박성철그리고치과) 원장이 ‘3 Dimensional Implant Positioning in Analog Aspect’를 주제로 발표한다.

I.DE.A 포럼 사전등록은 오는 128일까지 홈페이지 또는 QR 코드를 통해 할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풍성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