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YK Link System’ 보철임상 판도 변화 예고
네오, ‘YK Link System’ 보철임상 판도 변화 예고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3.06.07 11:00
  • 호수 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네오 심포지엄서 정식 론칭 … 차세대 보철 시스템 등장에 이목집중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이하 네오)이 지난 64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2023 네오 심포지엄을 열고, 네오의 새로운 보철시스템 ‘YK Link System’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YK, The Game Changer’를 주제로 열린 이번 네오 심포지엄에서는 보철 임상의 게임 체인저로 기대를 모으는 ‘YK Link System’을 비롯해 임시크라운 ‘Magic i Temp’, 디지털 가이드 ‘VAROGuide’, 디지털 투명교정 ‘btsmile’ 등 네오의 혁신제품을 다룬 강의들이 대거 펼쳐졌다.

특히 각 대학 교수진과 유수 연자들이 나서 YK Link System의 다양한 증례와 노하우를 소개해 높은 관심을 모았다.

 

‘YK Link System’ 증례 및 노하우 공유

메인 강연장에서는 먼저 기존 임플란트 보철 방식의 한계와 문제를 주제로 표세욱 교수와 홍성진 교수, 김종엽 원장이 패널 토의를 펼쳤다.

이들은 시멘트 방식과 나사 방식 보철의 장점을 극대화한 SCRP 방식도 극복할 수 없는 한계점을 논의하고, 차세대 임플란트 보철 시스템의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다음 순서에서는 허영구 원장이 ‘YK Link System, the Game Changer in the Implant Prosthetics’를 주제로 강연했다.

허 원장은 오랜 기간에 걸쳐 개발한 보철 시스템 ‘YK Link System’의 우수성을 소개했다.

‘YK Link System’은 니티놀 소재의 고탄성 스냅 구조로 연결되며, 탈부착이 간편하면서도 완벽한 고정력을 유지함에 따라 안정성이 높다. 또한 스크루 홀이 없어 심미적으로 뛰어난 장점이 있어 SCRP를 뛰어넘을 것이라는 평가가 잇따르고 있다.

허 원장은 강연에서 ‘YK Link System’의 장점뿐만 아니라 임상 증례, 사용 노하우를 공유해 호응을 얻었다.

이어 김종엽 원장은 ‘Simple 케이스를 더 Simple 하게, YK Link System Clinical Case’를 주제로 강연하고, 이성복 교수는 ‘YK Link System으로 실현하는 고품격 임플란트 보철, 그리고 간편한 착탈과 편리한 유지보수를 강연했으며, ‘YK Link System Step by Step Demo’ 핸즈온이 진행돼 ‘YK Link System’이 불러올 임상의 변화를 실제로 느끼는 시간이 펼쳐졌다.

오후에는 송영우 교수가 ‘VAROGuide for Easier and More Accurate Surgery’를 주제로 가이드 수술 전반과 바로가이드를 통한 성공적인 임플란트 수술을 살펴봤다. 김지환 교수는 ‘Magic i Temp를 이용한 심플한 임플란트 심미수복을 주제로 네오의 신제품인 신개념 임시보철을 다뤘다.

 

간편한 수술 네오 기술력 입증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허영구 원장의 라이브 서저리가 단연 하이라이트로 주목받았다.

네오는 닥터허치과에서 진행하는 수술을 강연장에 생중계하며 생생한 임상 노하우를 전했다.

이번 라이브 서저리에서 허 원장은 VAROGuide를 활용해 임플란트를 즉시 식립하고, Magic i Temp를 사용한 임시 크라운 및 YK Link를 이용한 템포러리 치아를 적용하는 케이스를 보여줬다.

허 원장은 네오의 핵심 제품을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진행되는 수술과정을 생생하게 보여주며 최신 트렌드에 맞는 네오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외에도 심포지엄에서는 중국 치과의사들을 위한 별도의 세션이 진행됐다.

중국 치과의사들은 CMI Concept와 장기 임상 결과, 상악동 거상술 기구 선택과 합병증 관리 등의 강연을 경청하며 네오 제품의 활용 노하우와 다양한 임상 증례에 각별한 관심을 나타냈다.

신제품 핸즈온 존 북적

네오는 학술 강연장 밖에는 기자재전시회를 마련해 네오의 서지컬 키트와 바로가이드, 구강스캐너, 레이페이스, 3D 프린터 등의 디지털 장비와 CT, 체어 등 다양한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심포지엄에서 정식 론칭한 ‘YK Link System’‘Magic i Temp’ 핸즈온 존도 마련돼 참가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또한 네오 심포지엄 개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가 심포지엄의 열기를 더했다.

네오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해 네오체어 M3 애니체크 3D프린터 T7 NSK 엔진 등을 증정했다. 아울러 네오임플란트 전속 모델인 배우 정경호가 행사에 초대돼 무대인사를 나눈 후 참석자를 위한 포토타임을 가지며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네오 관계자는 “2023 네오 심포지엄을 빛내준 연자들과 참가자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네오의 기술력을 전세계에 알리기 위한 학술행사와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해 네오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알리고, 치과계 발전을 위한 신제품 연구와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오가 심포지엄에서 정식 론칭한 네오의 신제품 ‘YK Link System’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neobiotech.co.kr)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 담당 영업사원과도 상담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