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 실전 교합 프로그램’ 개최
‘대한민국 최고 실전 교합 프로그램’ 개최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03.02 10:14
  • 호수 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합학회, 4월 9일부터 1~3분기로 나눠 전문교육과정 진행 … 강의 및 실습
“인정의 자격 취득 위한 전문교육과정” … 30개 다양한 학술프로그램

대한민국 최고의 실전 교합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으로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임영준, 이하 교합학회)가 오는 49일부터 1031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2023년 교합아카데미’(교합아케데미원장 이재훈)를 개최한다.

 

교합의 기초, 교합기와 교합조정

먼저 1분기는 교합의 기초, 교합기와 교합조정을 주제로 대면강의와 실습, 온라인강의가 진행된다.

49일 대면강의에서는 송영균(단국치대) 교수의 교합의 역사 - 교합 양식의 발달과정강연과 김성훈(김성훈치과) 원장의 교합 분석, 진단과 치료계획 수립강연에 이어 백장현(경희치대) 교수의 교합기의 선택 및 설정강연 등이 진행된다.

이어 실습 시간에는 김재영(연세치대이규복(경북치대) 교수가 나서 각각 안궁이전(Face - bow) and 교합기 장착(mounting)’중심위 채득과 교합조정을 주제로 실전 노하우를 전수한다.

또한 41~30일 진행되는 온라인강의에서는 이재훈(연세치대) 교수의 중심위 - 임상적 적용, 채득 방법강연과 박찬진(강릉원주치대) 교수의 마모와 수직고경 설정강연에 이어 박영범(연세치대) 교수의 교합과 치주질환강연 등이 진행된다.

 

TMD 진단 및 치료

618TMD 진단 및 치료를 주제로 열리는 2분기 수업에서는 대면강의로 이정은(연세퍼스트구강내과치과) 원장의 보험청구를 위한 TMD Wise 프로그램을 이용한 진단강연과 김성택(연세치대) 교수의 이갈이, TMD 환자에서 장치치료강연에 이어 최영윤(수원과학대) 교수의 ‘Splint 장착 및 교합조정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실습 시간에는 김성택·김희진(연세치대) 교수가 나서 보툴리눔독소 및 필러주사노하우를 공유한다.

 

실전 임상 교합마스터

3분기는 실전 임상 교합마스터 치료에서 관리까지를 주제로 열린다.

1022일 대면강의에서는 조리라(강릉원주치대) 교수의 가철성 보철 교합강연과 이경제(조선치대) 교수의 자연치 교합 조정강연에 이어 이양진(분당서울대병원) 교수의 합병증 해소를 위한 전략강연 등이 진행된다.

이어 실습 시간에는 김진환(원데이치과) 원장과 이현종(연세치대) 교수가 나서 각각 ‘T-scan을 이용한 교합평가 및 조정교합을 고려한 임플란트 위치 선정을 주제로 노하우를 전수한다.

또한 온라인강의에서는 김지환(연세치대) 교수의 임플란트 교합강연과 박지만(서울치대) 교수의 디지털 교합강연이 진행된다.

임영준 회장은 매년 실시되는 교합아카데미는 대한치과의사협회 공식 인준학회인 교합학회에서 2002년부터 주관하는 1년 과정의 연수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이재훈 원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교합학회 인정의 자격 취득을 위한 전문교육과정으로 본 프로그램 이수 시 교합학회 인정의 고시에 응시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자들에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2(분기별) 및 교합학회 인정의 10평점(4시간 이수 시마다)이 주어진다.

또한 등록 마감은 331일까지이며, 등록 및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교합학회 사무국(010-8991198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