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공공의료를 위한 방문진료’ 실시
‘시흥시 공공의료를 위한 방문진료’ 실시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2.11.25 08:50
  • 호수 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시흥시, 취약계층에 무료 치과진료

서울대학교치과병원(원장 구영)1117일 경기도 시흥시 목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흥시 공공의료를 위한 방문진료를 실시해 시흥시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노인 50여 명에게 무료로 맞춤 치과진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방문진료에는 임병택 시흥시장과 구영 병원장이 현장을 찾았으며, 봉사단장인 서덕규(보존과) 교수를 비롯한 의료진이 충치치료, 발치, 잇몸치료, 틀니 조정과 수리 등 어르신들을 위한 치과 진료를 제공했다.

또한 이동식 치과진료 체어와 진료 장비가 구비된 치과진료버스를 활용해 치과진료와 구강관리 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구영 병원장은앞으로도 서울대치과병원은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써 아동·노인·외국인 등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공공의료를 꾸준히 전개할 것이라며 “2027년 완공을 앞둔 시흥서울대치과병원이 시흥시에서 추진하는 K-바이오밸리 조성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임병택 시흥시장은 서울대치과병원이 시흥시 취약계층을 위해 의료봉사를 시행해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앞으로 서울대치과병원과 협력사업을 펼쳐 시흥시를 비롯한 경기 서부권의 바이오 클러스터를 조성해 국내 의료-바이오산업이 세계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서울대치과병원과 시흥시, 서울대학교가 지난 20211229일 체결한 시흥시 구강 공공의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앞으로도 서울대치과병원과 시흥시는 무료 방문진료 및 장애인가족을 대상으로 한 구강건강교육 등 다양한 공동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사회 공공의료망 확충에 힘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