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내년까지 신경치료 보장성 강화” 발표
문 대통령 “내년까지 신경치료 보장성 강화” 발표
  • 덴탈iN 기자
  • 승인 2021.08.23 08:22
  • 호수 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보 보장성 강화 대책 4주년 성과 보고대회서 진료비 부담 완화 언급

문재인 대통령이 신경치료 등의 진료비 부담을 내년까지 완화하겠다는 방침을 발표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712일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 4주년 성과 보고대회에서 가계의 의료비 부담을 더욱 줄여주기 위해서는 건강보험의 보장성이 더욱 강화돼야 한다며 이 같은 내용을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진료기술이 발전하고 의료서비스가 세분화되며 새로 생겨나는 비급여 항목이 많다면서 갑상선과 부비동 초음파 검사는 올 4분기부터, 중증 심장질환과 중증 건선, 치과 신경치료 등 필수진료는 내년까지 부담을 각각 완화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지난 4년 간의 문재인 케어에 대해 개인질환뿐만 아니라 코로나 예방과 진단, 치료비부터 야간 간호료와 의료인력 지원 비용에 이르기까지 감염병 연관 분야에서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응해왔다면서 건강보험이 코로나 방역의 최후방 수비수 역할을 든든하게 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국민들의지지 덕분에 문재인 케어를 과감히 시행했고,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정책 중 하나가 됐다면서 지난해 말까지 37백만 명의 국민이 92천억 원의 의료비를 아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정부는 당시 20조원의 적립금 중 10조원을 보장성 강화에 사용하고, 10조원의 적립금을 남겨둘 것을 약속했다면서 약속대로 건보 보장 범위는 대폭 확대하면서 재정은 안정적으로 관리했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에 따르면 지난해 말 건보 적립금은 174천억 원으로, 2022년 말 목표인 10조원을 훨씬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